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덕수 인사청문회 첫날 파행 끝 산회…내일 오전 10시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덕수 인사청문회 첫날 파행 끝 산회…내일 오전 10시 재개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첫날 결국 파행으로 마무리 됐다.

    25일 오후 4시30분께 재개된 한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결국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의 불참으로 파행속 산회됐다.

    주호영 위원장은 인사청문특위 위원장은 “오늘 회의는 더 이상 진행이 어려울 것으로 판단한다”며 “절차를 진행할 수 있지만 결국 마지막에 보고서를 채택하고 본회의에 의결하기 위해서는 민주당의 협력이 꼭 필요한 상황이어서 회의를 마친다”고 말했다.

    이어 “다음회의는 내일(26일) 오전10시에 개의한다”며 “그 사이 양당 간사들께서는 원만한 회의 진행을 위해서 서로 더 협의해주시길 바라고 후보자측도 추가로 제출할 수 있는 자료가 있다면 최선을 다해 제출해주시고 제출 못할 사안이 있다면 야당에 잘 이야기해서 양해를 구해달라”고 덧붙였다.

    다만, 이튿날 회의가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이 참여해 정상적으로 다시 열릴지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이다.

    주 위원장은 “강병원 민주당 간사가 오늘도 내일도 불가능하다고 통보했다”며 “양당간 지속 협의를 요청해서 청문회가 원만히 끝날 수 있도록 도와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한다”고 밝혔다.

    앞서 인사청문특위 소속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 의원들은 한 후보자의 자료제출 미비를 이유로 청문회에 불참해 10시에 개의한 이후 39분 만에 정회한 바 있다.


    정희형기자 hhjeo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기념일에 누가 모텔 가요"…밸런타인데이에도 울상인 숙박업계 [이슈+]

      밸런타인데이와 설 연휴를 앞둔 2월, 통상이라면 연인 손님으로 북적여야 할 도심 숙박업소들이 예상과 달리 한산한 분위기다. 업계에서는 "예전 같지 않다"는 말이 공통으로 나온다.11일 서울 영등포구 인근 숙박업소 밀...

    2. 2

      한화에어로, 루마니아 현지공장 착공..."현지화 전략의 결정판"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루마니아 현지에 K9 자주포와 K10 탄약운반장갑차를 생산할 대규모 거점을 마련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생산기지 구축을 통해 현지 생산과 유지·보수·정비(MR...

    3. 3

      "바이트댄스, 삼성전자와 함께 AI칩 개발중"

      틱톡의 모회사 바이트댄스가 인공지능(AI)칩을 개발중이며 삼성전자와 협의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11일(현지시간) 로이터가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데 따르면, 중국의 바이트댄스는 AI 추론 작업용으로 사용하기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