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제소식] 기린·상남면 농산물 전처리센터 착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제소식] 기린·상남면 농산물 전처리센터 착공
    (인제=연합뉴스) 강원 인제군은 기린·상남지역 농산물 유통 활성화를 위한 농산물 전처리센터 건축 공사에 본격 착수했다고 25일 밝혔다.
    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특수상황 지역 공모사업에 뽑혀 국비 16억원을 확보했다.
    농산물 전처리센터는 2023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총 45억원을 들여 상남면 하남리 일원에 총면적 1천816㎡ 규모로 짓는다.
    농산물 선별장, 집하장, 저온저장 시설, 선별·포장 시설, 교육공간 등을 조성한다.
    완공되면 풋고추, 산채, 감자 등 지역 대표 농산물 유통 과정에서 품질 저하를 방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출하 시기를 조절할 수 있어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382명 농가 배치
    (인제=연합뉴스) 강원 인제군은 오는 5월부터 외국인 계절근로자 382명을 다섯 차례에 걸쳐 140여 농가에 배치한다.
    근로기간은 5개월이다.
    농가 추천이 있으면 근로자는 이듬해 다시 같은 농가에서 일할 수 있다.
    군은 부족한 농가 인력확보를 위해 지난 1월 네팔 일람현 빡폭툼시와 망세붕시 두 지역과 외국인 계절 근로 인력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국고에 손댄 간 큰 검찰 직원…2년 8개월간 40억원 빼돌렸다

      국고로 귀속되는 세입금 약 40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 간 큰 검찰 직원이 재판에 넘겨졌다.대전지검 형사4부는 1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국고 등 손실) 혐의로 대전지검 서산지청 소속 공무원 A...

    2. 2

      살인죄 20년 복역했는데…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 '징역 30년'

      살인죄로 징역 20년을 복역한 50대가 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을 저질러 중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김주관 부장판사)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50대 A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

    3. 3

      "제주 학생은 좋겠네"…지역의사제로 고교 1곳당 2.5명 의대 간다

      의대 모집 인원 확대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되는 지역의사제로 가장 수혜를 보는 곳은 제주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역인재 전형이 있는 고등학교에서 지역의사제 전형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고교 1곳당 의대 진학 가능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