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새 정부, 국가대표 수당 인상하고 체육인 공제회 설립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새 정부, 국가대표 수당 인상하고 체육인 공제회 설립 추진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26일 국가대표·지도자 수당 인상과 체육인 공제회 설립 등 윤석열 정부 출범 후 추진할 체육 정책을 발표했다.

    인수위 김재현 부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인수위 사무실 브리핑에서 ▲ 국가대표 지원 및 육성 체계 개선 ▲ 학생선수 육성체계 다변화 ▲ 실업팀 운영지원 확대 ▲ 체육인 복지 지원 체계화를 인수위가 국정과제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국가대표 훈련수당과 지도자 수당 인상, 트레이너 처우 개선, 국가대표 후보선수 지원 인원·종목 확대를 검토 중이다.

    학교운동부 창단 지원사업 신설, 실업팀 창단·운영 지원 확대로 전문선수 성장 저변을 키우는 방안도 들여다보고 있다.

    또 기존 메달리스트 중심인 복지 정책 대상을 체육인 전체로 확대하기 위해 체육인 공제회를 설립하고 취·창업을 지원하는 한편 관련 예산 확대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지선 100일 앞으로…여야, 지방권력 놓고 총력전

      오는 6월 3일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되는 제9대 지방선거가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최대 10여 곳의 국회의원 재·보궐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이번 선거는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선...

    2. 2

      민주당, 행정통합·사법개혁법 처리 추진…여야 충돌 예고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4일 본회의를 열고 개혁·민생 법안 처리를 강행할 방침이다. 국민의힘이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로 맞설 가능성이 커지면서 양당이 정면 충돌 국면으로 치닫고 있다.22일 정치권에 따르...

    3. 3

      안규백, 주한미군사령관에 '서해 미중 전투기 대치' 항의

      안규백 국방부 장관이 서해 상공에서 벌어진 미중 전투기 간 긴장 상황과 관련해 주한미군 지휘부에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21일 군 소식통에 따르면 안 장관은 지난 18일 상황 보고를 받은 직후 제이비어 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