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청와대 관람, 내일 10시부터 네이버·카카오톡·토스로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와대 관람, 내일 10시부터 네이버·카카오톡·토스로 신청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카카오톡, 토스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오는 5월10일 개방되는 청와대 관람을 신청할 수 있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국민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 플랫폼으로 국민 누구나 편리하게 관람 신청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26일 밝혔다.

    청와대 개방 홈페이지에 접속해 3개 플랫폼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각 플랫폼 앱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 PC 웹사이트를 통해서도 신청 가능하다.

    우리 국민과 외국인 외에도 65세 이상 어르신과 장애인도 초기 개방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그룹별 관람 인원을 안배했다.

    ▲ 개인별(1∼4명) ▲ 단체별(30∼50명) ▲ 65세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1∼4명) 등 3개 유형에 맞춰 관람 희망 일자와 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당첨 알림(관람 확정)은 정부 대표 행정서비스인 '국민비서'를 통해 보내준다.

    관람일 기준 9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관람일 8일 전에 당첨 알림을 발송한다.

    5월 10일부터 22일까지 약 2주간은 청와대 개방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인수위는 "조선시대 500년과 대한민국 건국 이후 74년을 합해 600여년 간 일반 국민에 닫혀있던 청와대가 개방되는 데 대해 국민의 관심이 높다"고 전했다.

    봄 나들이객이 증가하고 코로나19 방역 거리두기까지 해제되면서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관람객을 일일 최대 3만9천명으로 제한한다는 방침이다.

    오전 7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면서 2시간 단위별로 6천500명씩 입장할 수 있게 한다.

    개방 첫날인 5월 10일에는 준비 시간 등을 고려해 오후 12시부터 8시까지 2시간 단위로 관람객을 들인다.

    5월 22일에 열리는 별도 행사 참가는 따로 신청받을 예정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보이콧 초강수 민주…韓 청문회 미뤘더니 '가는 날이 장날'

      자료부실 앞세워 내달 2∼3일 연기…'낙마 정조준' 정호영과 겹쳐'한덕수 보이콧' 강행 속 전략 부재 지적도 더불어민주당이 26일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의 자료제출 부실 문제를 들어 인사청문회 일정을 다시 잡는 소기...

    2. 2

      문대통령, 마크롱 재선 축하…"양국관계 더 견실해질 것"

      문재인 대통령은 26일 연임에 성공한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재선에 축하의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SNS에 올린 글에서 "프랑스 대선에서 재선에 성공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대통령의 리더십으로 ...

    3. 3

      김동연-김은혜, '경기지사 자격론' 거론하며 첫날부터 신경전

      김은혜 "문재인 정권의 실패한 부동산 정책을 주도한 '요체' 같은 분" 김동연 "유승민 대신 김은혜 올라와 정쟁 우려…윤석열 아바타로 불려" 6·1지방선거 경기지사 선거의 거대 양당 후보인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