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슈와쳐(David Schwartz) 리플 최고기술책임자(CTO)가 스마트컨트랙트, 대체불가능토큰(NFT) 등 모든 가상자산(암호화폐) 시장 발전의 핵심은 '결제'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27일(현지시간) 데이비드 슈와쳐 CTO는가 GBC코리아 컨퍼런스 온라인 키노트 연설을 통해 "NFT 시장은 전문가가 아닌 사람도 참여할 수 있을 정도까지 발전했다. 아티스트, 크리에이터들이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부동산, 게임 등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앞으로 시장에 나와 빠르게 움직인다면 정말 대단한 기회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스마트 컨트랙트와 탈중앙화 금융(DeFi) 는 더 많은 개발과 시험을 진행하고 있다. 많은 체인들이 유연성과 확장성을 기반으로 더 큰 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슈와쳐 CTO는 이 모든 시장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결제' 문제를 반드시 해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NFT, 스마트컨트랙트, 탈중앙화 금융 등 모든 시장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결제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해야 한다"며 "만약 NFT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신뢰도 높은 결제 시스템이 없다면 장기간 보유하고 운용하긴 힘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플 CTO "가상자산 시장 발전 핵심은 '결제 시스템'…균형 발전 이뤄야"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영민 블루밍비트 기자 20min@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