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주 홈플러스에 실버카페…김총리 "시니어지원에 국민 공감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주 홈플러스에 실버카페…김총리 "시니어지원에 국민 공감대"
    정부와 대형유통사의 협업으로 전북 전주 홈플러스에 실버카페와 고령친화용품관을 포함한 '카페마을'이 들어섰다.

    정부와 홈플러스는 27일 전주 홈플러스 카페마을 추진·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홈플러스 카페마을 1호점' 개소식을 가졌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이날 현장을 찾아 카페마을 종사자, 대한노인회 지역 컨설턴트, 시니어클럽 관장 등과 만나 "이제 우리 사회에서 시니어 지원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가 성숙돼가고 있다"며 "새 정부에서도 관련 정책이 지속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개소한 '홈플러스 카페마을 1호점'은 정부와 기업, 지자체간 협력으로 이뤄진 '시니어지원사업'의 두번째 성과로, 수도권 외 지방의 대형유통매장에서는 최초다.

    앞서 정부는 지난 3월 같은 형식의 시니어지원사업을 통해 이마트 죽전점에 카페마을을 연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포괄임금제 개선, 입법 전이라도 법령·지침으로 먼저 시행"

      이재명 대통령은 12일 포괄임금제 개선 방안과 관련해 "노사정이 이미 관련 사항에 대한 법제화를 협의하고 법률 개정을 추진 중이지만, 그 개정이 이뤄지기 전이라도 하위 법령이나 지침 등을 통해 시행이 가능한 부분은 ...

    2. 2

      전남광주·대구경북·대전충남 통합법 행안소위 통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가 12일 법안심사제1소위원회를 열어 충남대전·전남광주·대구경북 지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을 각각 의결했다. 특별법은 새로 출범하는 통합특별시에 서울특별시에 준...

    3. 3

      생리대 다음은…李대통령 "교복 구입비 60만원, 등골 브레이커"

      이재명 대통령이 "개학을 앞둔 만큼 교복 가격의 적정성 문제를 한번 살펴봐 달라"고 말했다.이 대통령은 1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최근 교복 구입비가 60만원에 육박한다고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