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로나19 백신 접종 중단"…세계 첫 국가 나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로나19 백신 접종 중단"…세계 첫 국가 나왔다
    덴마크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현재 통제되고 있다며 세계 최초로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중단하기로 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덴마크 보건청은 이날 백신 접종 프로그램 중단 방침과 함께 5월 15일 이후에는 백신 접종 초대장을 발송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백신 접종 중단 결정 배경으로 높은 백신 접종률과 신규 감염 감소, 입원율 안정화 등을 꼽았다.

    덴마크에서는 580만 인구 중 약 81%가 백신 접종을 마쳤으며 62%는 추가접종(부스터 샷)까지 마친 것으로 집계됐다.

    볼레트 소보르 국가보건위원회 위원장은 "오는 가을 백신접종 프로그램을 재개할 계획"이라며 "그에 앞서 누가, 언제, 어떤 백신을 접종해야 할지에 대한 철저하고 전문적인 평가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덴마크 정부는 이에 앞서 지난 2월 1일 유럽연합(EU) 국가 중 처음으로 코로나19를 더는 중대한 위협으로 보지 않는다며 국내 모든 방역 조치를 폐지했다.

    덴마크는 또 지난해 9월 사회적 규제를 해제했다가 오미크론 변이가 확산하자 성탄절을 앞두고 박물관·극장·콘서트장 등을 폐쇄하고 다시 백신 접종 프로그램을 강화한 바 있다.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로 인한 감염 확산은 막는 것이 불가능하며 병원이 과부하 상태에 놓이는 게 공중보건에 더 큰 위협이 된다면서 정부의 백신 접종 프로그램 중단 결정을 지지하고 있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이란 유조선 나포 검토…트럼프 경고에도 유가는 잠잠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이란산 원유 운송 유조선의 추가 나포를 검토했지만, 이란의 보복을 우려해 이를 보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주 국제 유가는 횡보세를 나타내고 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10일(현지시간...

    2. 2

      "미국선 공연 안 한다"던 브리트니, 음원 저작권 매각…1300억원 규모

      팝스타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자신이 보유한 음원 저작권 및 일부 권리를 미국 음악 투자사 프라이머리 웨이브(Primary Wave)에 매각했다. 미국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10일(현지시간) 복수의 소식통을 ...

    3. 3

      블랙핑크 로제·리사도 반하더니…"1초에 3개씩 팔렸다"

      중국 완구업체 팝마트의 대표 캐릭터 라부부 인형이 지난해 전 세계에서 1억개 넘게 팔린 것으로 전해졌다.10일 중국 관영 매체 글로벌타임스에 따르면 팝마트는 지난해 라부부 시리즈 판매량이 전 세계에서 1억개를 돌파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