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대상 맞춤형·디지털 교육 추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립중앙도서관, 사서 대상 맞춤형·디지털 교육 추진
    국립중앙도서관은 디지털 시대에 발맞춰 사서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2026년까지 추진할 '사서 교육훈련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했다고 27일 밝혔다.

    계획에는 지식정보 서비스를 선도하는 도서관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수요 맞춤형 전문교육 강화, 교육훈련 다변화, 첨단 교육환경 구축을 모색하는 내용이 담겼다.

    구체적으로는 대학도서관, 학교도서관, 작은도서관 등 도서관 종류에 따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메타버스 등을 활용한 디지털 교육 플랫폼을 만들 계획이다.

    또 사서 교육 수요 증가에 대응해 조직을 재편하고, 국립도서관인재개발원 설립을 검토할 방침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교육 계획은 도서관 대상 조사와 전문가 회의 등을 거쳐 마련했다"며 "실효성 있는 사서 교육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일본 예약 60% 급증"…봄 시즌, 상품 경쟁 불붙은 여행업계

      여행업계가 봄철 일본 여행 수요를 겨냥해 시즌 한정 상품을 잇달아 내놓고 있다. 벚꽃 명소를 전면에 내세운 기획전부터 설경 트레킹이 가능한 알펜루트 상품까지 재방문 비중이 높은 일본을 테마별로 세분화해 맞춤형 패키지...

    2. 2

      창작발레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광주·서울·대구 투어 개최

      "대한독립의 함성이 천국까지 들려오면 나는 기꺼이 춤을 추면서 만세를 부를 것이오."(사)안중근의사숭모회·안중근의사기념관이 주최하고 M발레단이 주관, 국가보훈부가 후원하는 창작 발레 '안중근, 천...

    3. 3

      한국산 생굴 먹은 뒤 감염…노로바이러스 공포에 홍콩 '발칵'

      홍콩 당국이 한국 업체가 공급한 생굴과 관련된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사례가 잇따르자 해당 제품의 수입과 유통·판매를 전면 중단했다.8일(현지시간)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와 더 스탠더드 홍콩 등 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