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LG전자 "무선·로봇청소기 폐배터리 반납하면 청소기 할인혜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 무선·로봇청소기 폐배터리 재활용 앞장선다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 6월30일까지 폐배터리 수거
    타사 청소기 폐배터리도 수거
    LG전자 "무선·로봇청소기 폐배터리 반납하면 청소기 할인혜택"
    LG전자가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의 폐배터리 재활용을 위한 캠페인을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한다.

    LG전자는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경남 창원 LG전자 연구개발(R&D)센터에서 ‘청소기 폐배터리 수거 및 재활용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LG전자는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에서 나온 폐배터리를 전국 LG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수거한다. LG전자 제품뿐 아니라 다른 제조사의 청소기 폐배터리도 반납할 수 있다.

    LG전자는 무선청소기와 로봇청소기 사용고객이 증가하면서 폐배터리도 늘어나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LG전자가 서비스로 교체하거나 추가로 판매한 배터리는 지난해 기준 연간 13만 개가 넘는다.

    캠페인 기간 중 폐배터리를 반납한 고객은 무선청소기나 로봇청소기를 구매할 때 3만원 할인 쿠폰이나 새 배터리 구입시 1만원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청소기 폐배터리 회수율을 높이는 것은 물론, 폐배터리에서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희유금속들을 추출해 리사이클링(재활용)하는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LG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의 배터리 한 개에서는 니켈(31.91g), 코발트(4.21g), 리튬(6.06g), 망간(2.04g)의 희유금속을 회수할 수 있다.

    LG전자는 수거한 배터리에서 추출된 희유금속을 새로운 배터리를 만드는 재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부사장)은 “앞선 성능과 편리함을 갖춘 가전으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 올레드 TV 이색 체험공간 금성오락실, MZ세대로부터 '인기몰이'

      LG전자(066570, www.lge.co.kr)가 부산 광안리에 문을 연 올레드 TV 이색 체험공간 금성오락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광안리 해변 테마거리에 위치한 금성오락실의 주말 방문객 수는 LG전자가 지난해...

    2. 2

      쏟아지는 악재 '무색'…역대급 실적 예고한 삼성·LG전자

      올 1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잠정 발표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이번주 확정 실적과 함께 사업 부문별 상세 실적을 공개한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글로벌 공급망 위기, 러시아의 우크...

    3. 3

      "로봇으로 스마트교실 구현"…LG전자, 차세대 교육솔루션 공개

      LG전자는 오는 2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9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차세대 스마트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LG전자는 스마트 교실, 교무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