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안군, '철새마을학교' 개교…흑산도 꿈나무 19명 입학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안군, '철새마을학교' 개교…흑산도 꿈나무 19명 입학
    전남 신안군은 흑산도 철새박물관 학습장에서 '2022학년도 흑산 철새 마을 학교'를 개교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해 개교한 철새 마을 학교에서는 지역 아이들이 방과 후 학교에서 배우지 못한 철새와 관련된 교육과 다양한 현장 체험 등이 이뤄진다.

    철새 마을 학교는 흑산초등학교 3∼6학년 중 19명이 입학했다.

    1년간 총 8번의 수업을 한다.

    철새박물관 견학, 철새 그림 그리기 수업을 시작으로 철새마을 탐조, 철새 이동 경로 연구 참여, 유리창 충돌 방지 스티커 부착, 새집 만들기, 세계자연유산 신안갯벌 탐방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흑산도는 번식과 월동을 위해 우리나라를 통과하는 다양한 철새들이 매년 봄, 가을철에 정기적으로 지나가는 길목에 있다.

    매년 250종 이상의 철새가 관찰되는 국제적인 철새 중간기착지이다.

    군 관계자는 "철새마을학교는 아이들의 고향인 흑산도의 생태적인 중요성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 학습장"이라면서 "미래세대들이 고향을 지키고 더 나아가 철새박사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2. 2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3. 3

      與, 野 겨냥 "'1주택 李보다 장동혁 6채가 더 궁금'"

      더불어민주당은 16일 부동산 정책과 관련해 국민의힘을 겨냥해 "대통령 입장은 그만 묻고 주택 6채를 보유한 다주택자 장동혁 대표의 입장부터 밝히라"고 촉구했다.김현정 원내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국민은 1주택자 이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