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투자증권, 부동산 플랫폼 '디스코'와 업무협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성원 한국투자증권 GWM전략담당 상무(왼쪽)와 배우순 디스코 대표.(사진=한국투자증권)
    유성원 한국투자증권 GWM전략담당 상무(왼쪽)와 배우순 디스코 대표.(사진=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자산가 대상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위해 부동산 통합정보 플랫폼 디스코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디스코는 주거용 부동산은 물론 토지·상가·빌딩·창고·공장 등 상업·업무용 부동산까지 실거래가, 매물 특징, 경매 현황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부동산 플랫폼이다. 현재 2만5000여명의 공인중개사가 가입돼 있으며 3300만건의 실거래가를 비롯해 전국 3800만필지의 토지·건물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투자증권은 초고액자산가 전담 조직 GWM(Global Wealth Management) 고객을 위한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GWM은 지난해 금융투자협회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고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 등 전문인력이 국내외 부동산 투자 전략과 매매·임대차 자문 등 종합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유성원 한국투자증권 GWM전략담당 상무는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 확대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기관과 제휴해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작년 증권사 해외법인 순이익 3627억원…전년比 62.3% 증가

      지난해 글로벌 증시 활황에 힘입어 국내 증권사의 해외현지법인 당기순이익이 3억달러를 돌파했다.22일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국내 증권회사 해외점포 영업실적'에 따르면 작년 말 국내 13개 증권사...

    2. 2

      "출근길에도 미국주식 산다"…한국투자증권,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연장

      한국투자증권은 미국주식 애프터마켓(After-market) 거래시간을 2시간 연장해 오전 5시부터 9시(이하 한국시간, 섬머타임 적용 기준)까지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미국 주식 거래 시간은 프리마켓, 정규시장, ...

    3. 3

      한투證, 장애아동을 위한 후원금 5000만원 기부

      한국투자증권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걷지 못하는 장애 아동을 위해 기부금 5000만원을 후원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걷지 못하는 아동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