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도네시아 금광 산사태로 한마을 여성 12명 사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섬의 무허가 금광에 산사태가 덮쳐 금을 찾던 30∼55세 여성 12명이 사망했다.

    인도네시아 금광 산사태로 한마을 여성 12명 사망
    29일 안타라통신 등에 따르면 수마트라섬 북부 만다일링 나탈 지구에서 전날 오후 3시 30분께 산사태가 금광을 덮쳐 안에서 금을 찾던 여성 10여명이 흙에 파묻혔다.

    산사태 현장에서 2명의 여성이 가까스로 빠져나와 마을로 달려가 도움을 요청했다.

    구조대원들이 진흙으로 가득 찬 2m 깊이 구덩이를 2시간에 걸쳐 파냈으나 생존자는 찾지 못하고 시신만 수습했다.

    현지 경찰은 "광산 주변 절벽이 무너지면서 흙이 쏟아져내려 금을 찾던 마을 여성 12명이 목숨을 잃었다"며 "사망자들은 모두 전문 광부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수마트라섬 북부 만다일링 나탈 지역에는 오래전부터 주민 수백 명이 불법으로 금을 채취해 생계를 유지해왔다.

    이곳 주민들은 무허가 소규모 금광이나 버려진 금광에 들어가 금을 찾는다.

    또, 자갈에서 금을 분리하고자 수은을 이용해 '갈룬둥'(galundung)이라는 기계를 돌리면서 수은 노출에 따른 기형아 출산이 문제가 됐다.

    인도네시아 금광 산사태로 한마을 여성 12명 사망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케빈 워시 Fed 의장후보, 상원 인준 문턱 넘을까 [Fed워치]

      차기 미국 중앙은행(Fed) 의장 후보로 지명된 케빈 워시 전 Fed 이사가 현 제롬 파월 의장의 뒤를 잇는 과정은 순탄치 않을 전망이다. 현 파월 의장에 대한 무리한 수사에 대해 공화당 내에서도 반발 기류가 형성된...

    2. 2

      트럼프 소원 '세계 최저금리'인데…시장은 금리인하도 '글쎄' [Fed워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여러 차례 미국 중앙은행(Fed)에 금리 인하를 요구했다. 지난달 29일 통화정책 결정회의(FOMC)에서 금리를 동결한 후에는 ”미국은 세계에서 가장 금리가 낮은 나라가 되어야...

    3. 3

      44세에 자연임신한 유명 여배우…"경련 올 정도로 울었다"

      1996년 개봉된 영화 '로미오와 줄리엣'의 여배우로 잘 알려진 미국 배우 클레어 데인즈(46)가 40대 중반에 예상치 못한 임신을 했던 당시 심경에 대해 토로했다.지난 27일(현지 시간) 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