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원주시 '박경리 문화학교' 운영…6∼8월까지 10회 강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원주시는 6월 4일부터 8월 6일까지 박경리문학공원에서 '박경리 문화학교'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원주시 '박경리 문화학교' 운영…6∼8월까지 10회 강연
    2022 박경리 문학 선양 행사인 박경리 문화학교는 소설 토지 이외에 다른 장르 작품들을 전문가 강연으로 들어볼 수 있다.

    강연은 박경리 유고 시집에 나타난 노년의 의미, 김약국의 딸들 원작과 변용작들의 밈 살펴보기, 영화로 만들어진 박경리의 신문소설 등 10강으로 기획했다.

    단편·중편·장편소설과 시, 에세이, 영화, 드라마 등 다양한 분야 전문가가 강연한다.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박경리문학공원으로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원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20∼30명을 모집하지만, 신청 인원에 따라 인근 지역 시민도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박경리 작가의 다양한 장르 작품을 섭렵할 좋은 기회"라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원주시 '박경리 문화학교' 운영…6∼8월까지 10회 강연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휴 첫날 '한남더힐' 내 사우나서 화재…주민 대피

      설 연휴 첫날인 14일 오후 1시 19분께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고급 아파트단지인 한남더힐 내 사우나 시설에서 불이 났다.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이 건물에 있던 5명을 구조하고 주민 40세대가 긴급 대피했다.인명...

    2. 2

      방송에도 나온 유명 마술사, 가족과 싸우고 집에 방화 시도

      가족과 싸우다 집에 불을 지르려 한 20대 남성이 현주건조물방화예비 혐의로 입건됐다.14일 서울 은평경찰서는 이같이 밝히며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예정이라고 전했다.A씨는 지난 5일 새벽 2시께 은평구 불광동 집에서 ...

    3. 3

      '박수홍 돈 수십억 횡령' 친형 부부, 26일 대법원 판결

      방송인 박수홍 친형 부부의 횡령 및 배임죄에 대한 대법원의 판결이 이달에 나온다.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제1부(바)는 오는 26일 박수홍 친형 박모 씨와 형수 이모 씨의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