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교육청 캐릭터 '션' 공개…갈매기 형상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교육청 캐릭터 '션' 공개…갈매기 형상화
    부산교육청이 부산을 상징하는 갈매기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를 제작해 교육 홍보에 활용한다고 1일 밝혔다.

    부산교육 SNS 홍보 캐릭터 이름은 '션'으로, 갈매기를 형상화했다.

    영어 단어인 Sun(해)과 Education(교육)에서 착안해 지은 이름에는 '떠오르는 해와 같은 교육'이라는 의미가 담겼다.

    부산시 캐릭터 '부기'처럼 지자체나 공공기관들이 캐릭터를 이용한 홍보활동을 펼치자 부산교육청도 지난해 9월 캐릭터 공모전을 열었다.

    교육청은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션'을 리뉴얼해 지금의 모습으로 완성했다.

    교육청은 부산교육뉴스, 부산교육 SNS, 카드 뉴스 등에 '션'을 활용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에 등장시킬 계획이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에게 '션'을 알리는 이벤트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한국탓 손해" 쿠팡 美 주주, ISDS 중재의향서에…법무부 "적극 대응"

      쿠팡의 미국 투자사들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한 한국 정부의 진상조사로 인해 손해를 입었다며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의향서를 제출했다.법무부는 쿠팡의 주주인 미국 국적의 그린옥스와 알티미터 등이...

    2. 2

      카이스트도 불합격 '철퇴'…'학폭' 이력자 12명 탈락시켰다

      한국과학기술원(KAIST)을 비롯한 전국 과기원에서 학교폭력 이력으로 인한 불합격자가 속출한 것으로 확인됐다.22일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KAIST를 비롯한 광주과학기술원(GIST), 대구경북과학기술원...

    3. 3

      광주지검, 압수한 비트코인 피싱으로 분실

      검찰이 수사 과정에서 압수한 암호화폐를 보관하던 중 상당량을 분실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광주지방검찰청은 범죄 수사 과정에서 압수한 비트코인 상당량이 사라진 사실을 최근 인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