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병관 전 의원,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직…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성남 분당갑 당원으로 돌아간다"
    김병관 전 의원, 국회의장 비서실장 사직…분당갑 보궐선거 출마
    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전 의원이 1일 국회의장 비서실장직에서 물러나는 한편 6·1 지방선거와 함께 열리는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 의사를 밝혔다.

    김 전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어제 국회에서 자정까지 이어진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까지 보고 국회의장 비서실장 역할을 마무리했다"며 "박병석 국회의장을 모시고 검찰개혁법안 처리를 준비하며 정치의 본질과 국회의 역할이 뭔지 고민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저는 민주당 성남 분당갑 당원으로 돌아온다"며 "다가오는 6·1 지방선거에서 저의 역할에 대해 고민해 보고 다시 말할 기회를 만들겠다"고 했다.

    의정활동 전에는 NHN 게임스 대표이사로 활동했던 김 전 의원은 2020년 8월부터 국회의장 디지털혁신자문관으로 활동했으며 지난해 11월 국회의장 비서실장으로 임명됐다.

    김 전 의원은 경기 성남 분당갑에서 20대 국회의원을 지내며 민주당 최고위원과 전국청년위원장 등을 맡았지만, 21대 총선에서는 같은 지역구에서 국민의힘 김은혜 전 의원에게 0.72%포인트 차로 석패했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로 나선 김은혜 전 의원이 의원직을 내려놓으면서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치러지게 됐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2. 2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3. 3

      李대통령 "부동산공화국 극복, 성장·발전에 사력…전력질주만 남아"

      이재명 대통령은 설날인 17일 "이제 전력질주만 남았다"고 강조하며 올해 국정 운영에 속도를 내겠다는 뜻을 내비쳤다.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구 트위터)에 '소원성취'라는 제목의 글을 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