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민주당 공천 배제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 무소속 재선 도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시민 평가 받겠다"…현직 '컷오프' 4년 전 구도와 판박이
    민주당 공천 배제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 무소속 재선 도전
    더불어민주당 6·1 지방선거 후보 공천에서 배제된 서대석 광주 서구청장이 무소속으로 재선에 도전한다.

    서 청장은 1일 연합뉴스 통화에서 "시민에게 직접 평가를 받아보고 싶다"며 "민주당을 탈당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후보가 되기 위해 노력했으나 공정치 않은 기준에 대해, 또 특정인을 염두에 둔 공천 작업에 대해 수용할 수 없다는 판단을 내렸다"며 "오랜 기간 몸담은 민주당을 떠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서 청장은 오는 2일 탈당계를 제출한 뒤 오후 2시 광주시의회 1층 시민소통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무소속 출마 포부를 밝힐 계획이다.

    3차례 음주운전과 변호사법 위반 혐의로 벌금형을 받은 전력이 있는 서 청장은 민주당으로부터 지방선거 후보 자격을 얻지 못했다.

    현직인 서 청장이 배제된 민주당 서구청장 후보 공천에서는 김이강 전 문재인 정부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대외협력관이 선출됐다.

    4년 전 지방선거에서 서 청장은 민주당 경선 탈락 후 무소속으로 출마한 임우진 당시 청장과 경쟁해 초선에 성공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영화보러 왔습니다"…김혜경 여사와 본 영화는?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명절을 맞아 김혜경 여사와 함께 영화를 관람했다.17일 뉴스1에 따르면 이 대통령은 이날 엑스(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대한민국 문화의 힘! 영화 보러 왔습니다"라고 ...

    2. 2

      13세 김주애가 '백두혈통' 후계자?…5년만 北 당대회 관전 포인트는

      북한이 이르면 설 연휴가 끝난 뒤 9차 당대회를 여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분석되는 가운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딸인 김주애가 본격적인 후계자 내정 단계에 접어들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김정은이 할아버지...

    3. 3

      여야, 장동혁 '주택 6채' 충돌…"편 가르기" vs "내로남불"

      이재명 대통령이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의 주택 6채 보유 사실을 거론하면서 다주택자 규제에 반대하는지 공개 질의하자 국민의힘이 "또다시 부동산 폭등 책임을 야당에 돌리며 국면전환에 나섰다"고 비판했다.더불어민주당은 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