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신동우 대표이사 사장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홍콩법인 대표 역임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 신동우 대표이사 사장 선임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는 한국법인의 새로운 수장으로 신동우 대표이사 사장(사진)을 선임했다고 2일 밝혔다.

    신 신임 대표는 28년간 컨슈머헬스케어 및 일반 소비재 분야를 거치며 다양한 글로벌 기업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전문가란 설명이다. 화이자와 사노피 등 글로벌 제약사들의 컨슈머헬스케어 사업 부문을 초기 신설부터 이끌었다고 했다.

    2020년부터 최근까지 GSK컨슈머헬스케어 홍콩법인 대표를 맡아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와의 통합을 완수했다. 2015년부터 2020년까지는 화이자 컨슈머헬스케어 사업부의 한국 대표 및 아시아태평양 총괄 대표를 거쳤다. 또 사노피코리아의 컨슈머헬스케어 부문 수장으로 최초 임명돼 주요 제품을 출시했다.

    제약 소비재 분야 외에도 코카콜라 20세기폭스홈엔터테인먼트 로레알 등에서 14년 간 마케팅 및 영업 분야에서 역량을 쌓았다.

    신동우 사장은 GSK컨슈머헬스케어 한국법인장으로서 한국에서의 성장을 이어가고, 올 중반 예정된 GSK로부터의 분사를 완수하게 된다. GSK컨슈머헬스케어는 지난 2월 새로운 회사명을 헤일리온으로 발표했다. 한국법인은 제품 포장재 변경 및 준비기간을 감안하여 당분간 현 법인명인 GSK컨슈머헬스케어코리아를 유지한다.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카카오와 손잡은 지니너스…"유전 정보로 맞춤 건강관리"

      유전체 분석업체 지니너스가 카카오헬스케어와 함께 유전자 정보를 기반으로 한 평생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지니너스는 카카오헬스케어와 초개인화 정밀의료 서비스 등의 내용을 담은 디지털 헬스케어 파트너십 업무협약(MO...

    2. 2

      클래시스,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 국내 마케팅 본격화

      글로벌 미용 의료기기 기업 클래시스는 리프팅 장비 신제품 '슈링크 유니버스'의 TV 광고를 통해 국내 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클래시스가 지난해 10월 첫 선보인 슈링크 유니버스는 사내 기술연...

    3. 3

      레몬헬스케어, 1년 만에 IPO 재도전...170억원 투자 유치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레몬헬스케어가 17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해 자진 철회했던 기업공개(IPO)도 2023년을 목표로 다시 추진하기로 했다.레몬헬스케어는 한화자산운용 스마트헬스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