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웅제약-디시젠, 유방암 재발·전이 예측 키트 사업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GS 기반 유방암 예후 예측 키트 '온코프리' 글로벌 사업 진행

    대웅제약은 유전체 분석 기업 디시젠과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 기반의 유방암 예후 예측 검사 키트 '온코프리'(OncoFREE)의 글로벌 사업에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대웅제약과 디시젠은 중국, 일본, 동남아 국가 등에서 온코프리의 상업화에 협력한다.

    대웅제약은 국가별 허가 및 판매, 마케팅 활동 전반을 담당하고 디시젠은 제품 제조와 품질 관리 등을 맡는다.

    디시젠에 따르면 온코프리는 유방암과 관련된 유전자 179개에 대한 리보핵산(RNA) 발현량을 분석해 유방암의 재발 및 전이 위험도를 수치로 산출해준다.

    이렇게 나온 수치는 수술 후 화학 항암요법 시행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대웅제약-디시젠, 유방암 재발·전이 예측 키트 사업 협력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PT 선생님 찾고 싶어요"…고민하던 20대 직장인도 반했다

      "PT는 돈도 돈이고 식단 등 생활 패턴을 바꾸기도 해서 저랑 잘 맞는 PT 선생님을 찾고 싶죠. 그러면 발품을 팔아야 하는데 확신이 안 들 때도 있고 어렵긴 해요." 20대 직장인 서 모씨(28)는 이&n...

    2. 2

      "샌드박스서 7년 동안 굴렀는데"…토큰증권 시장 열리자 '팽'

      토큰증권(STO)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앞두고 규제 샌드박스로 실증을 수행해온 스타트업이 좌초 위기에 놓였다. 금융당국이 기존 금융 인프라를 갖춘 컨소시엄 중심으로 인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혁신을 시험한...

    3. 3

      '디지털 지갑'이 된 車…카드 안꺼내고 주유·드라이브 스루 결제

      주유기만 꽂으면 휘발유가 나온다. 카드를 꺼낼 필요는 없다. 결제는 자동차가 알아서 하니까. 차에서 주문한 음식도 결제할 필요 없이 드라이브 스루 매장에서 찾아가면 된다. 미국 스타트업 시바.AI가 ‘CE...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