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화천군, 북한강 라이딩 '산소 100리길' 자전거 대여소 개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원 화천군이 화천읍 붕어섬 입구 자전거 대여소를 개방해 관광객을 맞는다.

    화천군은 코로나19 일상회복에 따라 거리두기 등으로 문을 닫았던 자전거 대여소 운영을 4일부터 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화천군, 북한강 라이딩 '산소 100리길' 자전거 대여소 개방
    화천군의 자전거 대여소에는 산악용 자전거(MTB) 68대, 접이식 자전거 7대, 미니 자전거 9대 등 모두 84대와 헬멧 등 안전 장구를 보유하고 있다.

    또 자전거 대여료 1만원을 내면, 반납 시 비용의 절반을 상품권(5천원권)으로 돌려준다.

    대여소는 11월 말까지(매주 월요일 휴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된다.

    화천군의 자전거 코스는 최전방 북한강을 따라 이어져 '산소 100리길'로 불린다.

    모두 42km에 걸친 코스는 경사가 심하지 않고, 강변을 따라 조성돼 서오지리 연꽃단지에서 화천댐까지 약 3∼4시간이 소요된다.

    특히 화천읍 대이리 부교로 만들어진 자전거도로는 물 위를 달리는 듯한 명품 코스로 인기다.

    화천군 관계자는 "북한강 라이딩 코스는 자전거뿐 아니라 트래킹 코스로도 유명해 이용객이 꾸준히 늘고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코스 관리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2026년 ESG 핵심 키워드, AI 대응 역량과 재무성과 입증

      국내 대표 ESG 평가 및 리서치 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ESG 시장 전반의 향후 흐름을 분석한 전망 보고서 ‘2026 ESG 포커스: ESG, AI 대응 역량과 재무성과를 증명해야 할 시점’을 ...

    2. 2

      스페이스X+xAI합병…우주와 AI결합한 '머스코노미' 정점

      일론 머스크가 스페이스X와 인공지능(AI) 스타트업 xAI 을 결합한 회사는 ‘머스코노미(Musk+Economy)’ 의 정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머스크가 최근 가장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AI사...

    3. 3

      日 경제계, 재원 대책 없는 감세에 “책임 있는 정책 부탁” 호소

      일본 정치권이 총선 공약으로 ‘소비세 감세’를 내걸면서 경제계는 물론 노동계까지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재원 대책 없는 감세’에 시장이 불안정한 가운데 정치권이 법인세 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