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SK C&C, 기업형 NFT 플랫폼 공개…"클릭 몇 번으로 NFT 발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 C&C, 기업형 NFT 플랫폼 공개…"클릭 몇 번으로 NFT 발행"
    SK㈜ C&C가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NFT를 만들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SK C&C는 오는 11일 '이것이 기업형 NFT 플랫폼'이란 주제로 진행하는 웨비나를 통해 '체인제트 포 NFT(ChainZ for NFT) 플랫폼'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체인제트 포 NFT 플랫폼은 블록체인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디지털 자산 성격에 맞춰 다양한 NFT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동화 플랫폼이다.

    SK C&C가 2019년부터 개발·운영하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인 체인제트(ChainZ)에 NFT서비스를 추가한 것으로, NFT 발행부터 거래·반출까지 한 번에 지원한다.

    또한 해당 플랫폼은 올해 4월 특허를 획득한 키관리 기술을 활용해 이용자가 키를 분실하더라도 알고리즘을 통해 이를 복구할 수 있다.

    사용자들에게 발급된 사용자 키를 분실하면, 시스템 사용은 물론 복구도 할 수 없는 기존 블록체인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이 같은 '체인제트 포 NFT' 플랫폼을 활용한 실제 NFT 발행과 퍼블릭 이더리움 반출 시연도 이뤄져 NFT 서비스 구현 과정을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디지털자산의 발전과 그로 인한 사회·기술의 변화, NFT기술을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 등 NFT를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대담 형식으로 들려줄 예정이다.


    양현주기자 hjyang@wowtv.co.kr

    ADVERTISEMENT

    1. 1

      [포토] ‘스몰 럭셔리’ 미니 홀케이크 인기

      스타벅스는 1~2인용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넘어서까지 판매기한을 연장하며 40만개 이상 판매됐다고 8일 밝혔다.  스타벅스 제공

    2. 2

      "한일 협력 계속될 듯"…다카이치 외교 정책 전망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치러진 중의원(하원) 선거에서 압승할 것이 확실시되는 가운데 한·일 관계는 기존 협력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관측된다.기미야 다다시 도쿄대 명예교수는...

    3. 3

      日 다카이치 '1강 체제'…아베도 못한 개헌에 한발짝 다가섰다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이끄는 집권 자민당이 8일 총선에서 중의원(하원·465석) 과반인 233석을 뛰어넘는 의석을 확보하며 압승을 거뒀다. 다카이치 총리가 장기 집권 체제를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