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바쁘다 바뻐"...머스크, 이번엔 스페이스X 태양광 발전소 확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바쁘다 바뻐"...머스크, 이번엔 스페이스X 태양광 발전소 확장
    (일론 머스크 / 사진=The Dallas Morning News)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스페이스X가 태양광 발전소 확장에 나선 모습이 포착됐다.

    3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미국 텍사스 남부 보카치카의 태양광 발전소의 확장 공사에 나섰다.
    "바쁘다 바뻐"...머스크, 이번엔 스페이스X 태양광 발전소 확장
    (미국 텍사스 남부 보카치카에 위치한 스페이스X 스타베이스 / 사진=CNBC)

    스페이스X는 이번 공사를 통해 기존 발전소 크기의 30%에 해당하는 1.7에이커(약 2,200평)의 추가 확장에 나선다. 이미 현장에서는 공사를 위한 개간 작업이 시작됐다.

    앞서 스페이스X는 기존 인프라(사우스 텍사스 시설, 보카치카의 천연가스 발전소, 기존의 태양 전지판)를 통해 일상 업무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고 있었다. 그중에서도 기존 보카치카의 태양열 발전소의 크기는 5.4 에이커로 약 1MW의 전력을 공급하며, 3.87 MW의 전력을 에너지 저장용으로 비축하고 있다.

    이번 증축 공사는 2년에 걸쳐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보카치카 태양광 전체서 총 1.6 MW의 에너지 발전할 수 있도록 750킬로와트의 전력을 추가할 플랜트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 최대 8MW의 비축용 에너지를 저장할 추가 배터리 시스템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이연정기자 rajjy550@wowtv.co.kr

    ADVERTISEMENT

    1. 1

      美 합작법인 신주등기 완료…최윤범, 고려아연 우군 확보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제련소를 건설하기 위해 진행해온 유상증자 등기가 가까스로 완료된 것으로 확인됐다. 합작법인(크루서블 JV)의 고려아연 지분 10%가 오는 3월 고려아연 주주총회에서 최윤범 회장 측 우호지분...

    2. 2

      "10억 벌었다" 그야말로 초대박…삼성전자 개미들 '축제' [종목+]

      국내 증시 대장주 삼성전자가 하루에 7%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실적 발표를 앞두고 기대감이 대거 유입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문가들은 메모리 초호황에 힘입어 올해 삼성전자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다...

    3. 3

      [포토] 새해 첫 장부터 상승…코스피 4300선 안착

      2026년 첫 거래일인 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모니터에 코스피 종가가 표시되고 있다.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5.46포인트(2.27%) 오른 4,309.63에 장을 마쳤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