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DGB생명 "지난해 보험 해약률 5.19%…업계 최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DGB생명은 지난해 말 기준 효력상실 해약률이 5.19%(금융감독원 공시 기준)로 23개 생명보험사 중 가장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효력상실 해약률은 보험사가 보유한 전체 보험 계약 규모 대비 중도에 중단되거나 해약된 계약이 얼마나 되는지를 보여주는 지표다.

    작년 말 기준 생보업계 평균은 8.53%다.

    DGB생명은 유지율 관리협의회, GA(법인보험대리점)관리협의회 등을 운영하며 유지율이 낮은 GA나 설계사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검증된 GA와 제휴를 맺은 게 계약유지율 개선에 도움을 줬다고 설명했다.

    김성한 대표 이후 불완전 판매 방지 노력을 강화하고 장기유지가 가능한 연금 상품의 개발 및 판매에 주력하는 방향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전환한 것도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고 전했다.

    DGB생명 우희갑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완전판매와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사적 노력이 자연스럽게 관련 지표 개선으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DGB생명 "지난해 보험 해약률 5.19%…업계 최저"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채용 시험 문제 유출한 前 경북대 교수들 징역형 집행유예 확정

      교수 채용 과정에서 자신들이 점찍어 둔 지원자가 합격하도록 실기 심사 내용을 미리 알려준 당시 경북대 음악학과 교수 2명에게 징역형 집행유예가 확정됐다.대법원 1부(주심 신숙희 대법관)는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및...

    2. 2

      'AI 조작' 문서, 판사도 속았다…구속 면한 20대 남성 '덜미'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잔액이 23원인 계좌에 9억원이 있는 것처럼 꾸며 구속을 면한 20대 남성이 검찰의 보완수사 과정에서 덜미를 잡혔다.11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부산동부지청 형사3부(부장검사 김건)는 최근 투...

    3. 3

      '길막' 초등생 목덜미 잡은 태권도 관장…"훈육 목적이었다"

      인천의 한 태권도장 관장이 길가에 서 있던 초등학생을 폭행한 사건이 뒤늦게 알려졌다.인천 부평경찰서는 아동복지법상 아동학대 혐의로 태권도장 관장인 40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검찰에 송치했다고 10일 밝혔다.경찰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