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협은행, 4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주담대 만기 33년→40년으로 확대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NH농협은행이 최장 4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9일 출시한다.

    농협은행은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최장 만기를 33년에서 40년으로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엔 만기 40년 이상 주택담보대출은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등 정책금융상품으로만 가입이 가능했다.

    앞서 지난달 주요 시중은행 중 하나은행이 가장 먼저 주택담보대출 최장 만기를 35년에서 40년으로 확대했다.

    만기가 늘어나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적용을 받는 개인의 경우 대출 가능 총액이 늘어난다. 예를 들어, 주담대 5억원을 연 4.5%(35년 만기)로 원리금균등상환 방식으로 빌렸다면 매달 내야 할 원리금은 약 237만원이다. 같은 조건으로 만기를 40년으로 확대하면 월 원리금은 약 225만원으로, 매달 원리금이 12만원가량 줄어든다.

    다만 대출 기간이 늘어나면 부담해야 할 총이자가 증가하게 된다는 점은 유의해야 한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금리 높은 어린이적금, 혜택 많은 연금통장 … 알뜰살뜰 모아볼까

      가정의 달 5월이다. 가족과 함께하는 재테크를 시작하기에 좋은 달이다. 아이들에게 재테크의 첫걸음을 가르쳐줄 수 있는 상품은 물론 사회 초년생을 위한 급여통장, 목돈 마련을 위한 적금 상품도 있다. 국민연금 등 노년...

    2. 2

      NH농협은행, 고객 일상으로 스며든 통합플랫폼 '올원뱅크'

      올원뱅크가 ‘2022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 금융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NH농협은행 대표 모바일플랫폼 ‘올원뱅크’는 농협은행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전환&rs...

    3. 3

      담비, BNK부산은행 주담대 입점

      핀테크 스타트업 베스트핀이 운영하는 온라인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가 BNK부산은행의 주택담보대출 상품 'BNK357 금리안심 모기지론'과 'BNK357 행복스케치 모기지론' 등록을 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