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버 7월부터 새 근무제…전면재택·주3일 이상 출근 자율선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네이버 7월부터 새 근무제…전면재택·주3일 이상 출근 자율선택
    네이버는 직원이 자유롭게 근무 시간과 장소를 정할 수 있는 새로운 근무제 '커넥티드 워크'(Connected Work)를 올해 7월부터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네이버 직원들은 상반기·하반기 한 번씩 개인 사정, 조직 여건, 진행하는 프로젝트 상황 등을 고려해 주 3일 이상 사무실 출근을 기반으로 하는 '타입 O'(Office-based Work)와 원격 근무를 기반으로 하는 '타입 R'(Remote-based Work) 중 한 쪽의 근무 형태를 자율로 선택할 수 있다.

    네이버는 '타입 R'을 선택한 직원들도 필요하면 사무실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공용좌석을 배치한다.

    네이버는 2014년부터 업무 시간을 직원 개인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 데 이어 이번 제도로 업무 공간 선택에서 직원의 자율성을 대폭 확대해 '자율', '책임', '신뢰'에 기반한 근무 문화를 더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네이버 관계사 라인도 지난해 7월부터 사무실·재택근무를 조합해 선택할 수 있는 혼합형 근무제를 시행한 바 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언제', '어디서' 일하는가를 따지기보다는 더 본질적인 '일의 본연의 가치'에 집중해 신뢰 기반의 자율적인 문화와 최고의 성과를 만들어왔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퇴근하고 TV 봐야지' 돌변하더니…4조원 사라졌다 '비상'

      국내 주요 게임사의 시가총액이 1년 새 4조원 가까이 증발하며 산업 전반에 경고음이 커지고 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확률형 아이템에 의존해 온 기존 수익 공식이 시장의 신뢰를 잃으면서다. 여기에 게...

    2. 2

      中 딥시크 '아프리카 점령'…MS 지난해 하반기 현황 분석

      중국의 인공지능(AI) 모델 딥시크가 러시아와 아프리카 전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모델 가중치를 MIT 라이선스로 공개하고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흥국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마이크로소...

    3. 3

      토큰증권 거래소 '내정' 논란…업계 "혁신 저해"

      토큰증권(STO) 시장 제도화의 첫 관문인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둘러싸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오랜 기간 새로운 시장을 실증해온 스타트업이 막판 인가 경쟁에서 사실상 배제되면서다. S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