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천호성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수업 4일+진로탐색 1일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천호성 전북교육감 예비후보 "수업 4일+진로탐색 1일 도입"
    천호성 전북교육감 예비후보는 4일 전북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학생들의 미래 개척을 위해 학교 진로 교육의 새 프레임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교실수업 4일에 하루는 진로 탐색·설계를 위한 체험형 교육을 하는 '4+1 미래학교' 도입을 공약했다.

    그는 "4+1 미래학교에서는 각종 체험활동을 통합 융합해 교과와 연계한 진로 체험, 창의적 체험 활동, 자기 주도적 재능 계발로 개인 특성에 맞는 진로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한다"고 설명했다.

    천 예비후보는 "4+1 미래학교 성공을 위해 전북학생진로교육원을 신설하고, 교육연구정보원 및 과학교육원과 연계해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창의적 진로 개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피력했다.

    이어 "광주, 전남과 연대해 호남권 진로체험 생태계를 구축하고 호남권 체험시설을 이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민주 충북도의원 비례대표 1번 박진희·2번 안치영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은 6일 6·1 지방선거의 광역의원(충북도의원) 및 청주시 기초의원(청주시의원) 비례대표 순번을 발표했다.광역의원 비례대표 순위는 1번 박진희, 2번 안치영, 3번 권정희, 4번 윤비...

    2. 2

      판 커진 지방선거…이재명 인천 계양을·안철수 분당갑 '출사표'

      6·1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국회의원 보궐선거가 '미니 총선'급으로 주목받고 있다.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이 전면에 나서면서다.안철수 위원장은 ...

    3. 3

      송영길, '유엔본부 유치' 띄우기…국회서 유치위원회 발족 회견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6일 제1호 공약으로 내세운 '유엔 5본부 유치' 띄우기에 나섰다.송 후보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에 유엔본부를 유치하기 위한 '유엔 5본부 유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