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20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 5∼8일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로 20회를 맞은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가 5∼8일 문발동 출판도시 일원에서 열린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파주시가 후원하는 올해 잔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서 벗어나 3년 만에 전면적인 대면 행사로 치러진다.

    이에 따라 '가족타자대회'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제20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 잔치 5∼8일 개최
    올해 주제는 '기후위기와 환경'이고 슬로건은 '슬기로운 지구생활'이다.

    이에 맞춰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요', '나무를 심어요' 등 기후 위기와 관련된 메시지를 전하는 4곳의 포토존이 마련된다.

    에코백 만들기 등 체험을 통해 자원순환 캠페인을 하는 '지구생활 캠페인존'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이벤트광장에 설치된다.

    우유팩과 책을 교환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행사 첫날인 5일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지혜의숲 무대에서 어린이날 100주년과 어린이 책 잔치 20회를 기념하는 축하 공연 등 공식 행사가 열린다.

    이밖에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다목적홀에서는 나흘간 '북마켓'이 운영되며 '어린이 환경도서 30선' 등 테마 전시가 마련된다.

    또 책을 테마로 하는 그림책 1인극과 인형극, 환경을 주제로 한 영상을 방영하는 '어린이 시네마살롱', '어린이 인문학당' 등도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pajubfc.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내일 출근길 다시 강추위…황사까지 덮친다

      목요일인 5일, 날은 포근했지만 곳곳으로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렸다. 밤사이에는 만주 부근에서 발원한 황사가 유입돼 6일 오전까지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nbs...

    2. 2

      '해외여행 3천만' 눈앞…"이젠 여행도 '하브'가 대세" [트래블톡]

      지난해 해외여행 시장이 코로나19 사태 이전을 넘어서는 회복세를 보이며 3000만명 시대를 예고했다. 여행 수요 확대를 이끈 중심에는 30~40대가 있었다. 관련 업계도 이들을 겨냥한 상품 전략 강화에 나서는 분위기...

    3. 3

      "2달간 금주 챌린지"…논알콜 주류 매장 '북적북적' [트렌드+]

      0.00%, 0.03%.서울 마포구 연남동에 위치한 논알콜 주류 편집숍 '아티스트 보틀 클럽'에서 판매하는 술병에 쓰여진 알코올 농도표시다. 여기에서는 알코올 농도가 1%라도 넘는 술병을 볼 수 없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