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광주 시민단체 "화정아이파크 전면철거는 영업전략일 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광주 시민단체 "화정아이파크 전면철거는 영업전략일 뿐"
    HDC 현대산업개발(현산)이 붕괴 사고가 난 광주 화정아이파크 8개 동을 전면 철거 후 재시공하겠다고 결정한 것을 두고 광주 시민단체는 "영업전략일 뿐"이라며 평가절하했다.

    현대산업개발 퇴출 및 학동·화정동참사시민대책위는 4일 성명을 내고 "광주시민들이 기대했던 것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대책과 광주시민에 대한 진솔한 사과였다"며 "그러나 이번 발표에서는 사과와 대책, 사회적 기여에 대한 부분은 모두 빠져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번 조치는 존폐 위기를 맞은 현산이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영업전략 차원에서 내려진 것"이라며 "이를 두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일로 포장하는 것을 용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 "영업정지 또는 업계 퇴출을 요구한 국토부의 방침에 따라 진행될 서울시의 행정조치에서 최대한 가벼운 처벌을 유도하려는 의도된 행동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현산은 학동 붕괴 사고 유족들이 요구한 추모공간 건립에 대해서도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오직 이윤의 논리로만 문제를 풀어가고자 하는 현산에 대한 사회적 처벌은 업계 퇴출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현산은 이날 붕괴한 화정아이파크 201동을 포함해 1·2단지 8개 동을 모두 철거하고 재시공하겠다고 발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설 연휴를 앞둔 10일 서울 강남구 씨라이프 코엑스 아쿠아리움에서 한복을 입은 스쿠버 다이버들이 새해 인사를 하고 있다.임형택 기자 taek2@hankyung.com

    2. 2

      경실련 "'빗썸 사태', 유령주식 배당사고 유사…철저 조사해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사태와 관련해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경실련은 10일 성명을 통해 "빗썸 사태는 평소 불투명한 담보 관리, 발행·청산 구조 취약성, ...

    3. 3

      전자파 차단율 90% 믿었는데…"실제 효과 적어"

      '전자파 차단'을 내걸고 온라인에서 판매된 제품들의 실제 효과가 기재된 수치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조사됐다.10일 한국소비자원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전자파 차단 표방 제품 7개의 성능을 검사한 결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