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침] 지방(부산청년 기쁨두배 저축통장 출시…540만원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부산청년 기쁨두배 저축통장 출시…540만원까지 매칭 지원
    [고침] 지방(부산청년 기쁨두배 저축통장 출시…540만원까…)
    부산시와 부산은행이 지역 청년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해 손을 맞잡는다.

    부산시는 6일 부산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8월 '부산청년 기쁨두배' 통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저축한 금액만큼 부산시가 보태주는 이 통장은 최대 54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고, 최고 5.8% 금리를 적용해 최대 1천110만원을 마련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부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만 18∼34세 청년이면서 부산 지역 사업장에 재직 또는 창업해 소득이 발생하는 고용보험 가입자로, 4천명을 모집한다.

    소득 기준은 청년의 경우 세전 월 소득 273만원 이하, 부양의무자의 경우 소득인정액(소득+보유재산)이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이다.

    부산시는 청년이 약정한 저축액(10·20·30만원)과 적립 기간(18·24·36개월)에 맞춰 저축액만큼 보태준다.

    적립기간에 따라 4.5∼5.5%를 기본금리로 적용하고, 조건에 따라 최대 0.3%를 우대금리로 추가해준다.

    시 등은 재무 컨설팅과 금융교육 등도 실시할 계획이다.

    통장 신청은 오는 6월 9일 오전 9시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 부산청년 기쁨두배 홈페이지(www.boogi2.kr)나 부산청년플랫폼(www.busan.go.kr/young/index)으로 하면 된다.

    지난 2월 출시한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청년도 신청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혼술바'·'감튀 모임'·'경찰과 도둑'…외로운 2030세대

      외로운 2030세대가 늘고 있다. 혼술바, 감튀모임(감자튀김 모임), 경찰과 도둑 게임 등의 방식으로 외로움을 해소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2일 시장조사업체 마크로밀엠브레인이 지난해 4월 전국 만 19&si...

    2. 2

      "춥고 우울해서"…집에 불 지른 30대

      날씨가 춥고 기분이 우울하다는 이유로 자신이 거주하던 다가구주택에 불을 지른 30대가 실형을 선고받았다.22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방법원 형사11부(오창섭 부장판사)는 현주건조물 방화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3. 3

      '다케시마의 날' 행사 강행하는 일본…항의 나선 서경덕

      일본 시마네현이 22일 '다케시마(竹島·일본이 주장하는 독도 명칭)의 날' 행사를 예정대로 진행하기로 한 가운데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공개 항의에 나섰다.서 교수는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