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에 김소연 전무 선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디즈니코리아 신임 대표에 김소연 전무 선임
    월트디즈니컴퍼니 아시아태평양은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 신임 대표에 김소연 소비자직접판매(DTC) 사업부 전무를 임명했다고 6일 밝혔다.

    김 대표는 2007년 디즈니 채널 사업부에 합류한 이래 미디어, 채널, 소비재 및 DTC 사업부를 두루 거친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전문가다.

    그는 지난해 11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디즈니플러스를 국내 출시한 이후, 최소 12개의 오리지널을 포함해 20개 이상의 한국 콘텐츠 공개 계획을 발표하는 등 사업 확장에 적극적 역할을 했다.

    또 소비재 사업부를 총괄하며 다양한 국내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디즈니의 지식재산(IP)을 다양한 소비재로 확장하는 라이센싱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했고, 미디어 사업부 및 채널 사업부를 총괄하며 콘텐츠 세일즈 및 채널 비즈니스의 성장을 이끌었다.

    김 대표는 앞으로 한국에서 디즈니의 전략 수립을 포함해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맡아 회사의 지속적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후임이 결정되기 전까지는 한국 DTC 사업부 총괄도 계속 겸임한다.

    전임인 디즈니코리아 오상호 대표는 월트디즈니 컴퍼니 동남아시아 스튜디오 사업부 총괄로 임명됐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이 포함된 성장 시장에서 디즈니 주요 스튜디오 사업의 확장을 이끌 예정이다.

    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브로드웨이 흥행작 '해밀턴'…대사 없이 노래로 전하는 감동

      미국 브로드웨이의 최고 흥행작으로 꼽히는 뮤지컬 ‘해밀턴’(사진)은 감각적·현대적이면서도 고전의 매력을 한껏 담아낸 작품으로 꼽힌다. 힙합에 미국 독립과 건국사를 관통하는 장대한 스...

    2. 2

      '꿈과 희망'의 디즈니 배후에 도사린 권력다툼 [김리안의 글로벌컴퍼니]

      '디즈니의 황금기'를 이야기하면 항상 같이 언급되는 전설적인 최고경영자(CEO)가 있다. 2005년부터 15년간 디즈니 왕국의 왕으로 군림했던 밥 아이거다. 아이거의 존재감은 그의 뒤를 이어 CEO에 ...

    3. 3

      [인터뷰] 김소연 전무 "디즈니+ 한국 콘텐츠 투자 대폭 늘리겠다"

      글로벌 콘텐츠 기업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는 지난해 11월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빠르게 콘텐츠 양을 늘리고 있다. 출범 당시 1만6000여 편의 작품을 선보였고 매달 평균 500여 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