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어버이날 앞두고 충남지사 후보들 어르신 곁으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승조 짜장면 배식 봉사…김태흠 어르신 공약 발표
    어버이날 앞두고 충남지사 후보들 어르신 곁으로
    충남도지사 선거에 나선 여야 예비후보들이 어버이날을 앞둔 6일 노인들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거나 노인 관련 공약을 발표했다.

    양승조 민주당 예비후보는 이날 당진시 노인복지관이 주관한 '2022년 어버이날 기념 제10회 카네이션 대축제'에 참석해 인사하고, 짜장면을 배식하고 배달하는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

    양 후보는 "지난 4년 동안 어르신 놀이터 조성, 75세 어르신 시내버스·농어촌 버스 무료화, 치매전담형 노인요양시설 확충, 노인 일자리 확대 등 포괄적인 시각으로 고령화 문제에 접근했다"며 민선 7기 성과를 소개했다.

    또 "건강 책임 통합방문 의료센터 운영을 통해 찾아가는 노인 맞춤형 의료복지를 실현해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가겠다"고 약속했다.

    김태흠 국민의힘 예비후보 측은 이날 어버이날을 앞두고 두 번째 생활밀착형 공약인 세대통합주거모델인 '리브 투게더'(Live Together)를 소개했다.

    리브 투게더란 60세 이상 노인 전용 시설의 기피를 해결하기 위한 모델로, 노인·청년·신혼부부와 아이들이 어우러진 세대 통합형 거주 형태라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삼대가 함께 사는 모습을 구현해서 세대와 가족을 초월해 이웃이 함께하는 따듯한 충남을 만드는 것이 제도의 취지"라며 "도농 간 교차 방문하는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만들어 어르신들이 즐거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공약도 제시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김병기 대화 공개 파문…전직 보좌관 "통신비밀법 위반 고소"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전직 보좌관이 25일 대화방 공개에 대해 법적 대응에 나선다고 밝혔다.전직 보좌관 A 씨는 김 원내대표가 자신을 둘러싼 '대한항공 숙박권', '공항 의전' 논...

    2. 2

      李 지지율 3%p 내려 59%…민주 41%·국힘 20% [NBS]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 지지율이 3%포인트 떨어진 59%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25일 나왔다.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가 지난 22∼24일 만 18세...

    3. 3

      대통령실, '쿠팡 사태' 장관급 회의 소집…범정부 대응

      대통령실이 25일 쿠팡 개인정보 유출 사태 대응을 위한 범정부 관계장관 회의를 연다. 성탄절 휴일인 이날 회의를 소집한 것은 이번 사태를 그만큼 엄중하게 인식하고 있다는 의미로 풀이된다.대통령실에 따르면 김용범 정책...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