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재명은 계양산에서, 안철수는 국회에서…재보선 출사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재명은 계양산에서, 안철수는 국회에서…재보선 출사표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인 이재명 전 경기지사가 8일 인천 계양산 앞에서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한다.

    이 전 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계양산 야외공연장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인천 계양을' 출마 의사를 공식적으로 밝힐 예정이다.

    전날 SNS를 통해 민주당 지도부의 전략공천 결정을 '수락'한데 이어 '지역구'에서 직접 주민들을 상대로 공식 출마 선언을 하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국민의힘 소속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장도 이날 오후 2시 30분 국회 소통관에서 경기 성남 분당갑 출마 기자회견을 연다.

    안 위원장은 오는 9일 재보선 분당갑 공모에 추가신청할 예정이다.

    앞서 분당갑엔 박민식 전 의원, 책 '굿바이, 이재명'을 쓴 장영하 변호사, 정동희 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등 3명이 신청한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공권력 총동원 고물가 시정하라"…독과점 정조준

      이재명 대통령은 5일 “독과점 상황을 악용해 국민에게 고물가를 강요하는 이런 현장의 문제는 국가 공권력을 총동원해 반드시 시정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공정거래위원회와 경찰&midd...

    2. 2

      與, 중수청 구조 일원화 가닥…공소청엔 보완수사 요구권만

      더불어민주당이 5일 정부의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공소청 설치법안과 관련해 공소청 검사에게 보완수사권이 아니라 보완수사 요구권만 허용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정부안 기준 9개이던 중수청 수사 범위는 6개로...

    3. 3

      반격 나선 장동혁 "사퇴 요구하려면 직 걸어라"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5일 한동훈 전 대표 제명 이후 자신의 거취 문제를 두고 당 안팎에서 다양한 의견이 나오는 데 대해 “내일까지 누구라도 자신의 정치적 생명을 걸고 제게 재신임이나 사퇴를 요구한다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