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건설현장 일자리 갈등에 상대 노조 간부 폭행 집행유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건설현장 일자리 갈등에 상대 노조 간부 폭행 집행유예
    건설 현장 일자리 문제로 갈등 중인 민주노총 노조 간부를 폭행한 한국노총 간부 등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됐다.

    울산지법 형사4단독은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한국노총 소속 지회 간부 A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다른 간부와 조합원 등 5명에게 징역 4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각각 선고했다고 8일 밝혔다.

    A씨 등은 지난해 6월 낮 울산 한 식당 주차장에서 민주노총 간부 B씨 얼굴을 때리고 이를 제지하는 민주노총 조합원 1명을 발로 차는 등 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당시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은 울산 북신항 건설 공사 현장 일자리 문제를 놓고 대립했다.

    사건 당일 아침에도 양측은 대치 중이었는데, 민주노총 소속 B씨가 집회 현장에서 한국노총 조합원들을 비난하자, A씨 등은 앙심을 품고 B씨 차량을 따라가 폭행했다.

    당시 B씨는 전치 2주 부상했다.

    A씨는 지난해 5월 집회를 하다가 "질서유지선을 지켜달라"는 경찰관을 밀친 혐의로도 함께 재판을 받았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잘못을 뉘우치고 있으며, 피해자들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선고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日 대신 한국행" 명동 휩쓴 '알리페이'…강남 피부과는 '풀부킹'

      18일 오전 서울 중구 명동 거리.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春節·중국의 설, 15~23일) 연휴 나흘째를 맞아 거리는 중국인 관광객(유커)들로 발 디딜 틈이 없었다. 화장품 매장과 잡화점 앞에는 '...

    2. 2

      [속보] 내란특검, 이상민 전 장관 징역 7년 1심 판결에 항소

      12·3 비상계엄에 가담한 혐의로 징역 7년형을 선고받은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1심 판단에 대해 내란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이 불복해 항소했다.특검은 18일 언론 공지를 통해 "사실오인 및 법리 ...

    3. 3

      걸그룹 얼굴에 나체 사진 합성…30대 회사원의 '최후'

      유명 아이돌 걸그룹 멤버 얼굴에 나체 사진을 합성한 영상물을 만들고, 공유한 30대 회사원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가 선고됐다.울산지법 형사8단독 김정진 부장판사는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