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 호앙안자라이, 1분기 매출 8천억동...전년비 3배 증가 [KVINA]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VNA 사이트 캡처]
    [사진=VNA 사이트 캡처]
    베트남 호앙안자라이 그룹의 1분기 매출이 8천억동(한화 443억원)을 넘어서며 전년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6일(현지시간) 호앙안자라이 그룹에 따르면 이 기간 순이익도 늘어 지난 2018년 3분기 이후 최고치인 2,500억동(한화 138억원)을 기록했고, 작년 같은 기간에 발생한 손실액 700억동에 비해 이익이 크게 개선됐다.

    호앙안자라이 그룹은 부동산개발 사업과 고무 등 작물사업, 수력발전 등 전력생산 사업 그리고 여럿의 광산을 소유해 광물 채굴 사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특이점은 1분기 매출 중 74%가 과일 재배 및 수출 그리고 돼지 도축과 판매로 걷어들여 다른 사업에 비해 이들 사업의 성장세가 두드러진 점이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현상에 대해 지난 2여년 간의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침체된 다른 사업에 비해 과일과 돼지고기 사업은 비교적 영향을 덜 받았던 것으로 진단했다.

    호앙안자라이 그룹도 올해 2천헥타르 이상의 땅에 바나나를 추가 재배하고 9개의 양돈장을 건설하는 등 당분간 해당 사업에 대한 추가 투자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니얼 오기자 danieloh@wowtv.co.kr

    ADVERTISEMENT

    1. 1

      "마크롱 부인은 남자"…루머 유포자들, SNS 사용 금지 됐다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의 부인 브리지트 마크롱 여사가 '남자였다'는 '성(性)전환 루머'를 퍼뜨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10명 모두 유죄 선고를 받았다.5일(현지시간) 로이터는 프...

    2. 2

      새해맞이 찹쌀떡 먹고 연초부터 日 도쿄에서 한 명 질식사

      새해 첫 사흘간 일본 도쿄도에서만 일본식 찹쌀떡 다이후쿠(팥앙금을 넣은 모찌)를 먹던 노인 7명이 질식해 병원으로 이송된 것으로 알려졌다.지난 4일 도쿄소방서는 올해 초 7명이 질식으로 병원으로 후송됐으며 이 가운데...

    3. 3

      김성현 교수 "韓 경직된 노동시장이 외국인 투자자 막아"

      “한국의 경직적인 노동시장 구조가 외국인 투자자를 막고 있습니다.”미국경제학회(AEA) 마지막 날인 5일(현지시간) 한미경제학회 멤버로 참석한 김성현 성균관대 경제학과 교수는 한국에 외국인 투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