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추억 공유하세요…경남관광사진 공모전 개최
(창원=연합뉴스) 경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은 경남관광에 관한 관심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2022년 경남관광 사진 공모전을 연다고 9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경남관광 사진과 동영상 2가지다.
경남 관광을 경험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1인당(영상은 1팀당) 1점을 출품할 수 있다.
총 95개 작품(사진 76점, 영상 19점)을 선정해 총 1천만원의 시상금을 경남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작품 촬영·제작과 참가 기간은 9일부터 11월 4일까지이고, 제출 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4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경남도 홈페이지(www.gyeongnam.go.kr) 또는 경남관광재단 홈페이지(www.gnt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가축분뇨 관련시설 합동점검…177개소 대상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지속해서 증가하는 축사관련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9일부터 6월 30일까지 도내 가축분뇨 관련시설 177개소를 대상으로 관계기관 합동 점검을 한다.
경남도는 낙동강·영산강유역환경청, 18개 시·군과 함께 9개반 28명의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운영한다.
합동점검반은 대규모 가축분뇨 관련시설, 악취 등 상습민원 유발시설, 공공수역과 인접한 축산 밀집시설, 무허가 축사 적법화 대상시설 등을 집중점검한다.
주로 가축분뇨를 인근 하천 등에 유출하거나 무단으로 방치·살포하는 행위, 악취 배출허용기준 초과 여부, 청정지역에 있는 축사를 대상으로 방류수 기준 초과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