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尹정부 15개 부처 차관 20명 인선…기재1 방기선·기재2 최상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외교1차관 조현동·2차관 '文정부 한반도 교섭본부장' 이도훈
    尹당선인측 "취임 즉시 차관급 발령…공백 없도록"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9일 새 정부 15개 부처 차관급 인선을 발표했다.

    당선인 대변인실은 이날 언론 공지에서 "윤 당선인은 정부 운영에 어떤 공백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이번 인선 내용을 발표했다"며 "취임 즉시 관련 내용에 서명하고 발령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기획재정부 1차관에는 방기선 아시아개발은행 상임이사, 2차관에는 최상대 기재부 예산실장을 각각 내정했다.

    외교부 1차관에는 조현동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 대표, 2차관에는 문재인 정부 시절 비핵화 협상을 주도했던 이도훈 전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을 각각 지명했다.

    이 중 이 전 본부장은 문재인 정부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 관련 업무에 주도적으로 참여했던 관료 출신으로 지난 대선 경선 때부터 윤 당선인을 도와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종섭 "북한은 분명한 적…국방백서 표기는 더 검토"

      이종섭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4일 북한을 적으로 인식하고 있다면서도 이를 국방백서에 어떻게 표기할지는 더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이 후보자는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신원식 국민의힘 의원 질문에 답하는 과정에서 "북한...

    2. 2

      정호영 후보자 "도덕적, 윤리적 문제될 것 없다고 판단"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사퇴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 "위법 사항이나 도덕적, 윤리적 문제가 될 게 없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정 후보자는 자신과 가족에게 제기된 의혹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하려는 모습을 보이...

    3. 3

      김인철 교육부 장관 후보자 자진 사퇴…"어떤 해명도 하지 않겠다"

      김인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후보자가 자진사퇴했다. 윤석열 정부 내각에서 첫 낙마 사례다. 김 후보자는 3일 오전 9시30분 서울 영등포구 한국교육시설안전원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부총리 겸 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