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구미-의성 도시재생 상생 협약…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구미-의성 도시재생 상생 협약…전통시장 상권 활성화
    경북 구미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의성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두 지역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두 기관은 구미시 새마을 중앙시장, 금오시장과 의성군 의성읍·안계면 전통시장의 주민협의체 및 협동조합 간 교류를 통해 시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함께 추진한다는데 합의했다.

    또 구미에서 진행하는 '원평동 원평미로', '금오시장 고(GO) 스트레이트' 특화 가로 조성사업과 의성군에서 진행하는 '안계 청년 예술촌 거리' 조성사업, '마늘 상가 거리' 개선사업을 연계해 보행환경 개선, 특화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선진지 견학 등 주민교류 사업을 통해 경북도 내 도시재생 네트워크 구축도 추진하기로 했다.

    구미 도시재생지원센터 관계자는 "협약을 통해 구미와 의성 도시재생지원센터 간 상호 협력이 이뤄져 도시재생사업 기반을 구축하고 교류 활동을 위한 지원체계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이강덕 "TK 통합하면 경북도의원 12명 감소"

      이강덕 국민의힘 경북도지사 예비후보가 "대구·경북 행정통합법이 통과하면 경북도의원이 12명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우려를 표했다.이 예비후보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헌법재판소는 시도의회 선거 인...

    2. 2

      [포토] 국보 원각사지 십층석탑 내부 27년 만에 공개

      20일 서울 종로 탑골공원에서 열린 원각사지 십층석탑 사전 공개회에서 해설사를 맡은 성균관대 학생들이 석탑의 역사 등을 시민들에게 설명하고 있다. 종로구는 1999년 유리 보호각 설치 이후 27년 만에 처음으로 국보...

    3. 3

      '묻지마 인서울' 그만…지방대 정시 미등록 줄어

      2026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지방권 대학의 정시 미등록 규모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20일 종로학원이 전국 4년제 대학 추가모집 자료를 분석한 결과 2026학년도 지방권 대학 105곳의 정시 추가모집 인원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