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중 원·하청노조, 하청노동자 지원 조례 주민 발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중 원·하청노조, 하청노동자 지원 조례 주민 발안
    '노동자가 살맛나는 동구만들기 공동위원회'는 10일 지역 하청노동자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주민 발안에 나섰다.

    전국금속노동조합 현대중공업지부, 현대중공업 사내하청지회와 노동당, 정의당, 진보당으로 구성된 이 위원회는 이날 울산 동구의회에 주민 발안을 위한 청구인 명부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서명 인원은 4천26명이다.

    주민조례발안 청구 제도는 주민이 직접 조례를 제정, 개정, 폐지를 청구할 수 있는 것이다.

    동구의 경우 1천828명 이상이 서명해 신청하면 구의회가 이를 접수하고 심의한다.

    이 위원회는 "누구나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권리, 적정한 임금과 차별 없이 일할 권리가 조례로 명시돼야 한다"며 발안 이유를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李대통령 설 인사…"모든 것 제자리, 주권자 국민께 감사"

      이재명 대통령과 김혜경 여사의 설맞이 인사 영상이 17일 공개됐다. 해당 영상의 제목은 '함께해서 더욱 특별한 모두의 설날'로 3분 16초다.이 대통령은 "병오년 설 명절 아침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

    2. 2

      장동혁 "배현진 중징계, 아동 인권과 관련한 문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친한계 배현진 의원이 당 중앙윤리위원회로부터 당원권 정지 1년 징계를 받은 데 대해 "아동 인권과 관련된 문제"라고 16일 밝혔다. 장 대표는 이날 매일신문 유튜브 '이동재의 ...

    3. 3

      장병에 격려…설 전날 서울 1방공여단 방문한 오세훈 시장

      오세훈 서울시장이 설을 하루 앞둔 16일 서울 영공을 방위하는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방문해 명절 연휴에 복무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오 시장은 이날 1방공여단 방공진지를 찾아 부대 현황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