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주가도 지하인데…위메이드 영업익 76% 급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위메이드 2022년 1분기 실적 요약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2022년 1분기 실적 요약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의 2022년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6%가량 급감했다.

    위메이드는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은 약 65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76%, 전분기 대비로는 75% 줄었다고 11일 공시했다.

    위메이드 측은 지난해 글로벌 히트를 거둔 미르4의 기저 효과와 사업 확장에 따른 영업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위메이드플레이를 연결 편입하며 소폭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한 1,310억 원을 기록했다.

    위메이드는 자체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 플랫폼에 올해 100개 게임 출시를 목표로 하며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고 전했다.

    현재 위메이드는 메인넷 업데이트와 스테이블코인, 디파이, NFT 등 대규모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위믹스 3.0' 글로벌 쇼케이스를 오는 6월 15일 예고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1분기 매출액은 약 234억 원, 영업이익 약 94억 원을 달성하며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0%, 2,054% 증가했다.

    위메이드맥스의 계열사인 라이트컨은 '프로젝트 SA'를 개발 중이고, 위메이드 커넥트 역시 '에브리팜' 등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를 1등 블록체인으로 만들기 위해 탈중앙화 메인넷 위믹스 3.0을 개발하고 있다"며 "스테이블코인 위믹스 달러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20% 수익률의 프로토콜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진기자 auva@wowtv.co.kr

    ADVERTISEMENT

    1. 1

      TYM, 2026 북미 고객 대응 평가서 글로벌 종합 2위 선정

      글로벌 농기계 전문 기업 TYM이 북미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에 이어 디지털 서비스 대응력에서도 경쟁사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TYM은 미국 시장조사 기관 파이드 파이퍼(Pied Piper) 조사 결...

    2. 2

      "일본 콘텐츠 번역 작가 양성한다"…애니 흥행에 아카데미 연 '이 회사'

      애니메이션 전문기업 애니맥스가 ‘일본 콘텐츠 번역 아카데미 2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일반적으로 ‘콘텐츠 번역’은 외국어 실력뿐 아니라 인문학적 소양과 풍부한 어휘력...

    3. 3

      오비맥주, 5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3년 연속 국내 최고점"

      오비맥주가 글로벌 인사 평가 기관 ‘최고 고용주 협회’로부터 ‘2026 최우수 고용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오비맥주는 올해 5년 연속 최우수 고용기업에 이름을 올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