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안양 호계동 더샵 브랜드단지…평촌 인프라 공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안양 호계동 더샵 브랜드단지…평촌 인프라 공유
    포스코건설이 경기 안양시 호계동에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을 선보인다. 2018년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조기 완판(완전판매)된 ‘평촌 어바인퍼스트’(3850가구) 단지 내 학교부지를 용도 변경해 신규 공급되는 주택이다. 이번 추가 분양으로 총 4154가구의 브랜드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평촌 어바인퍼스트 더샵, 안양 호계동 더샵 브랜드단지…평촌 인프라 공유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규모의 5개 동으로 이뤄진다. 총 304가구 중 164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59㎡와 103㎡로 구성된다. 입주 예정일은 2024년 10월이다.

    교육, 교통, 자연, 편의 등 주거 환경이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가 많다. 평촌 신도시 일대 학원가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는 데다 평촌에서 찾기 어려운 새 아파트라는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먼저 호원초가 가깝다. 호계중, 신기중도 인접해 있다. 안양시립호계도서관도 인근에 있어 학령기 자녀가 있는 실수요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교통망도 우수한 편이다. 지하철 금정역(1·4호선), 범계역(4호선)이 인근에 있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활용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또 2026년 개통 예정인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들어서게 되면 역세권 단지로 입지를 굳힐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 1번과 47번 국도 역시 가까운 데다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노선(예정)도 계획돼 있어 교통환경이 더욱 개선될 가능성이 높다.

    단지 주변엔 롯데백화점, NC백화점, 안양농수산물도매시장, 홈플러스, 롯데마트, 평촌아트홀 등이 있다. 호계근린공원, 자유공원, 호계1동 소공원 등 다양한 공원도 있다.

    더샵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설계도 적용된다. 포스코건설은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위해 전기차 충전 설비를 설치한다. 포스코건설의 스마트 기술인 아이큐텍(AiQ TECH)을 적용해 조명, 난방, 가스 및 환기 등이 자동 제어된다. 승강기 내부에 UV(자외선)-C LED 살균조명을 설치해 미세한 바이러스 및 세균을 제거한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동산 규제 '어퍼컷'…이젠 팔고 사고 숨통 트일까

      윤석열 정부가 앞으로 5년간 펼칠 부동산 정책의 밑그림이 공개됐다.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지난 3일 ‘110대 국정과제’를 통해 재건축·재개발 규제를 풀어 민간 주택 공급을 확대하겠다...

    2. 2

      경기·인천 1만5000여 가구…후분양 'e편한세상 지축 센텀' 주목

      분양 성수기인 이달 수도권에서 1만5000여 가구가 공급에 나선다. 올 들어 가장 많은 계획 물량이다. 대부분 경기·인천 지역에 포진해 있다. 하지만 원자재값 상승에 따른 공사비 인상, 분양가 상한제 규...

    3. 3

      포항 '힐스테이트 환호공원', 순천 '트리마제'…2천가구 넘는 대단지

      이달 지방에도 아파트 공급이 잇따른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예정 물량 1만5919가구)보다 6000여 가구 많은 2만2545가구의 아파트가 청약을 받을 예정이다. 집값이 비교적 저렴한 지방 비규제 지역으로 눈을 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