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대병원, 카카오 알림톡에 '진료카드 기능'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대병원, 카카오 알림톡에 '진료카드 기능' 추가
    전북대학교병원은 이달부터 병원 안내 사항을 전달하는 카카오 알림톡에 '진료카드 기능'을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별도의 앱 설치나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 알림톡 하단에 추가된 진료카드 바코드로 접수부터 검사, 수납까지 가능한 기능이다.

    병원이 그간 환자들에게 진료 및 검사 예약을 안내하던 카카오 알림톡에 이 기능을 더한 것이다.

    무인수납기, 채혈 접수기 등을 이용할 때 등록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진료 예약증이 필요했지만, 앞으로는 이런 불편함이 사라진다.

    유희철 전북대병원장은 "앞으로도 스마트 콘텐츠를 확대해 환자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김병기 배우자 경찰 피의자 출석…공천헌금 관여 의혹

      김병기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배우자가 22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이날 오후 정치자금법 위반 등의 혐의로 김 의원의 배우자 이모씨를 소환해 조사 중이다.경찰은 이씨를 상대로ㅁ ...

    2. 2

      "과장님 말고 편하게 불러"…공무원 조직이 달라진다

      행정안전부가 직위·직급 중심의 경직된 조직문화를 완화하기 위해 ‘호칭 자유’ 실험을 확대한다. 하루짜리 이벤트에 그쳤던 시범 운영을 3일로 늘리고, 세대 간 인식 차이를 직접 드러내...

    3. 3

      학력평가·수능 모의평가 정답 유출…교사·학원강사 46명 무더기 송치

      전국연합학력평가와 대학수학능력시험 모의평가 문제와 정답·해설지를 사전에 유출한 현직 고교 교사와 학원강사들이 무더기로 검찰에 넘겨졌다.서울경찰청은 전국연합학력평가 및 수능 모의평가 문제지와 정답&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