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서울대 김헌 교수 초청 '제93회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차세대융합기술원은 오는 18일 서울대 김헌 교수를 초청해 '그리스 로마 신화 최고의 신 제우스, 그에게서 배운다' 주제의 융합문화 콘서트를 연다고 11일 밝혔다.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제공




경기 수원 광교테크노밸리내에 있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오는 18 서울대학교 인문학연구원 김헌 교수를 초청해 93회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2012년부터 시작해 93회를 맞는 융기원 융합문화콘서트는 융합적 사고의 대중화를 위해 과학인문사회 등 각 분야 명사를 초청하고,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는 행사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리스 로마 신화 최고의 신 제우스, 그에게서 배운다를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강연은 융기원 컨퍼런스룸1에서 오후 2시부터 줌(ZOOM)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열릴 예정이다.

김헌 교수의 강연은 서울대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강연으로 선정될 만큼 호응이 높은 강연이다.

융기원 지역확산팀 담당자는 93회 융합문화콘서트는 그리스 로마 신화 최고의 신 제우스의 탄생과 권력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에 투영된 우리 인간의 문명과 역사를 되돌아보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연은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들을 수 있으며, 신청 접수는 융기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