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그때는 맞고 지금은 틀리다?…美 전설적 투자자 "저가 매수 나설 때 아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빌 밀러
    빌 밀러
    전설적인 투자자 빌 밀러가 지금은 저가 매수에 나설 때가 아니라는 투자 의견을 내놨다. 최근 미국 주식시장에 매력적인 투자 기회가 많다며 에너지·금융을 비롯한 가치주를 추천한다고 전한 지 두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 나온 발언이다.

    1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빌 밀러는 지금의 미국 증시 흐름은 2020년 하락장과 상황이 다르다며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고 전했다. 그는 "2020년 대유행으로 시작된 증시 하락과 달리 지금은 장기간 약세장을 경험한 1970년대와 상황이 비슷하다"고 진단했다.

    밀러는 "시장이 언제 바닥에 도달할지 모르겠다"며 시장의 극심한 변동성을 근거로 지금은 저가 매수에 나설 때가 아니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밀러는 "지금은 고성장 기술주가 아니라 저 PER(주가수익비율)에 배당수익률이 높은 종목에 주목해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원메인 파이낸셜, 제너럴 모터스, 테일러 모리슨 등을 추천주로 꼽았다.

    이처럼 밀러는 가치주의 저가 매수에 선을 그었지만, 기술주와 암호화폐에 대한 낙관론을 완전히 접지는 않은 모양새다. 여전히 투자 포트폴리오서 메타플랫폼과 아마존에 대한 비중을 유지하고 있고, 암호화폐의 급락세에도 친암호화폐 은행 실버게이트 캐피탈의 강세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연정기자 rajjy550@wowtv.co.kr

    ADVERTISEMENT

    1. 1

      "한화오션, 해외 특수선 사업 확대 가능성 주목해야…목표가↑"-하나

      하나증권은 5일 한화오션에 대해 특수선 부문 투자로 향후 이 분야의 사업 기회가 확장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16만5000원에서 17만5000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유...

    2. 2

      기술주서 우량주로 순환매…마이크론 9.55% 급락 [뉴욕증시 브리핑]

      뉴욕증시에서 기술주 약세가 이어진 반면, 전통 산업기업들 주가는 강세를 보였다. 이에 주요 지수는 혼조세로 마감됐다.특히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4.36%, 메모리반도체업체인 마이크론테크놀로지는 9.55% 급락했다.국...

    3. 3

      12조 증발한 인도네시아에서 배우는 진짜 교훈 [데이비드김의 블라인드 스팟]

      30년 넘게 투자와 금융업을 하면서, 내가 본 인도네시아를 표현하는 문장은 한 번도 바뀐 적이 없다.“2억8000만명의 인구, 전 세계 4위 시장. 가장 젊은 소비자층. 디지털 전환이 열어줄 폭발적 잠재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