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신세계그룹 온라인 쇼핑몰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옛 이베이코리아)이 자사 통합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혜택으로 스타벅스 굿즈(증정품) 카드를 꺼내들었다. 스타벅스가 매년 레디백과 쿨러·랜턴 등 굿즈로 품절 대란을 일으킨 만큼 스마일클럽 가입자에게 굿즈 구입 기회를 제공해 회원 모객에 나선 모습이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통합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회원 전용 스타벅스 e프리퀀시 상품을 온라인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e프리퀀시 상품 판매처는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이 운영하는 G마켓, 옥션으로 오는 16일과 20일, 24일 오전 10시에 순차 판매된다.
사진=SSG딧캄
사진=SSG딧캄
판매 상품은 '서머캐리백' 5종과 '서머캐빈파우치' 1종 등 총 6가지다.

SCK컴퍼니(스타벅스)는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으로 ‘서머 캐리백’ 핑크, 0블랙 색상을 별도 기획했다. 서머 캐리백은 여행에 필요한 물건을 자유롭게 수납할 수 있는 캐리어 스타일 가방이다. 간편하게 접어 수납할 수 있는 폴더블 형태로 기존 e프리퀀시 증정품으로는 레드, 그린, 크림 등 색상만 있었다.

서머 캐빈 파우치는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작은 레디백 스타일 가방이다. SCK컴퍼니는 서머 캐핀 파우치 역시 스마일클럽 전용 색상인 크림 색상을 기획해 판매한다. 스타벅스 매장에서 증정하는 그린 컬러와 핑크 컬러는 따로 판매하지 않는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SSG닷컴 관계자는 "이번 딜을 시작으로 스타벅스 제휴 혜택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라며 "향후 스마일클럽 멤버십과 스타벅스 리워드 고객 멤버십을 연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멤버십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협업 범위를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