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방역협력 남북실무접촉 제안…北, 통지문 접수의사 안밝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권영세 명의로 김영철 통일전선부장에…"의약품 등 제공·실무접촉 제안 담겨"
    정부, 방역협력 남북실무접촉 제안…北, 통지문 접수의사 안밝혀
    정부는 16일 오전 11시 남북공동연락사무소를 통해 북한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협력과 관련한 실무접촉 제안을 담은 대북 통지문을 발송하려 했으나 북측이 접수 의사를 밝히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통지문은 권영세 통일부 장관 명의의 되어 있고, 수신인은 북측 김영철 통일전선부 부장이다.

    이 통지문은 "북측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발생과 관련해 백신을 비롯한 의약품, 마스크, 진단도구 등을 제공하고, 우리측의 방역 경험 등 기술협력도 진행할 용의가 있음을 밝히는 한편, 이를 위한 남북간 실무접촉을 가질 것을 제의하는 내용"이라고 통일부는 설명했다.

    통일부는 "북측이 우리측의 보건·방역 협력 제의에 대해 긍정적으로 호응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인 열명 중 셋은 고혈압 환자…"코로나19로 운동부족 탓"

      '지난해 고혈압 유병인원(환자)이 1374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20세 이상 성인의 31.3%가 고혈압 환자라는 뜻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운동 부족 등을 유발한 결과라는 해석이 나온다.국...

    2. 2

      코로나19 초기로 돌아간 中 경제…4월 생산·소비·투자 급랭

      중국의 경기가 2020년 코로나19 확산 초기로 돌아가고 있다. 월간 국내총생산(GDP) 격인 산업생산과 소매판매 증가율이 지난달 마이너스로 추락했다. 경기가 급랭하는데도 인민은행은 이달 기준금리 동결을 시사했다. ...

    3. 3

      통일부 "北에 방역협력 조속히 제의…전화통지문 준비"

      통일부는 북한 내 코로나19 확산 관련 방역협력을 북한 측에 제의할 예정이라고 확인했다. 조중훈 통일부 대변인은 16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대북) 제의 시기와 내용 등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