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한국공항공사, 미국 에이컴과 '공항사업 수주' 협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공항공사, 미국 에이컴과 '공항사업 수주' 협력
    한국공항공사는 16일 싱가포르에서 공항 엔지니어링 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알려진 미국 에이컴(AECOM)과 신규 공항사업 수주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서로 협력하고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공사는 17일엔 싱가포르 공항전문기업인 창이공항그룹과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신(新)시장 동반 진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공사의 국내 14개 공항 운영 경험과 창이공항그룹 내 해외사업 전문 자회사의 노하우를 접목해 해외사업 경쟁력을 키운다는 구상이다.

    공사는 올해를 '글로벌 시장 진출 도약의 해'로 설정하고 사업별로 국내 유수 기업들과 팀을 구성해 'K-공항'을 세계로 수출한다는 계획을 추진 중이다.

    윤형중 공사 사장은 "세계 각지의 공항 사업을 수주해 국내 민간기업의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하고 민관 협력 성공 사례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함께 보고, 더 길게 즐긴다"…에어비앤비, 월드컵 여행 트렌드 공개

      오는 6월 개막하는 월드컵을 앞두고 전 세계 팬들의 여행 준비가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 월드컵 여행의 핵심 키워드는 '가족 및 단체', 'Z세대', 개최 도시를 거점으로 주변을 탐색하는 ...

    2. 2

      "설연휴 '가성비' 동남아 여행 가려했는데"…한숨 쉰 이유 [트래블톡]

      "체감상 2배는 오른 것 같아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 해외여행'의 상징으로 여겨지던 동남아시아를 바라보는 한국인 여행객의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 항공권과 숙박 요금이 함께 오르면서 설...

    3. 3

      "10년 전에 입던 건데" 깜짝…당근서 인기 폭발한 '이 옷' [트렌드+]

      최근 젊은 세대 중심으로 10년 전 유행했던 패션 아이템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과거 향수를 자극하는 특정 밈(meme·인터넷 유행)이 확산하면서 당시 스타일까지 재조명되는 추세다.11일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