흡습률 좋아 여름철 착용감 뛰어나
슬랙스 팬츠, 허리 뒷부분에 밴드
티셔츠 밑단엔 사이즈 조절 기능도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업계 최초로 초냉감 기술을 적용해 일상생활에서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코드10’ 아이스웨어를 선보였다. 코드10은 일명 ‘얼음 실’로 일컬어지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별도의 후가공 없이 즉각적이고 영구적인 냉감 기능을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는 온도·습도 조절능력이 우수한 기능성 신소재다. 착용감이 뛰어난 게 특징이다. 원사 내에 함유된 특수 물질을 통해 공기 중의 수분을 빨아들이는 흡습률이 기존 나일론 원사보다 2배 가까이 높다. 이에 따라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입을 수 있다.
코드10 시리즈는 편안하고 트렌디한 아이스 슬랙스, 아이스 라운드 티셔츠 등 일상에서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코드10 아이스 폴로 티셔츠’는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원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을 전달한다. 솔리드 디자인과 스트라이프 디자인 2가지 스타일로 가격은 8만9000원~9만9000원으로 책정됐다.
코드10 아이스 슬랙스는 가볍고 시원한 소재가 적용된 10부 팬츠다. 허리 뒷부분에 밴드와 스트링을 적용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주머니 안쪽에 내부 포켓을 설계해 카드 등 작은 소지품을 휴대할 수도 있다. 메쉬 안감을 사용해 통기성을 높였다.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코드10 우븐 반팔 라운드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적용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여 움직임이 많은 활동을 할 때에도 편안하고 쾌적하다.
티셔츠의 밑단 부분에는 사이즈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스트링을 적용해 베이직 핏부터 루즈 핏까지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샌드 2가지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7만9000원이다.
코드10 아이스 조거는 초냉감 아이스 나일론 원사를 사용해 무더운 여름철 시원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신축성이 우수한 스트레치 소재를 사용해 편안하다.
바지 밑단은 조거 팬츠 형태로 트렌디하게 입을 수 있다. 색상은 다크 그레이, 베이지, 블랙, 카키, 베이지 핑크 총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가격은 10만4000원이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