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기정통부 데이터사이언스 사업 주관연구기관에 고려대·KAIST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과기정통부 데이터사이언스 사업 주관연구기관에 고려대·KAIST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17일 데이터사이언스 융합인재양성사업 주관연구기관으로 고려대(컨소시엄형)와 KAIST(단독형)를 각각 선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신규과제인 이 사업의 목표는 데이터사이언스 핵심 지식을 다양한 활용분야에 접목할 수 있는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

    고려대가 주관연구기관으로 선정된 컨소시엄형 사업은 주관대학의 역량과 노하우가 지역대학을 포함한 참여대학으로 전수되는 체계를 마련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공동연구기관으로는 서울시립대, 충남대, 호서대가 참여한다.

    이 컨소시엄은 'DS(Data Science) 플러스' 교육 과정을 운영하기 위해 핵심 교과목을 개발하고 공유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데이터사이언스 연구소를 설립·운영한다.

    단독형 사업의 주관대학으로 선정된 KAIST는 데이터사이언스 핵심교육과 인턴십, 해외대학·연구소 파견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과기정통부는 이번에 선정한 컨소시엄형 사업과 단독형사업을 합해 향후 7년간 총 465억원을 지원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2. 2

      계약서 문구 하나, 한·영 해석은 둘… 동상이몽의 국제분쟁 [한민오의 국제중재 프리즘]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교사가 '전자담배' 피는 중학생 잡았더니…논란 폭발한 사연

      올해 4월 합성 니코틴 전자담배가 담배 규제 대상에 포함될 예정인 가운데, 니코틴이 없다는 이유로 법망을 피해 간 이른바 ‘무니코틴 전자담배’와 ‘비타민 전담’이 10대 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