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세훈, 양성평등 정책 협약…"안심귀가 등 여성 지원정책 지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세훈, 양성평등 정책 협약…"안심귀가 등 여성 지원정책 지속"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17일 여성단체와 정책 공조 협약식을 열고 여성들의 일상생활을 지원하는 정책을 지속해서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오 후보는 이날 중구 프레스센터 선거캠프 사무실에서 허명 한국여성단체협의회장과 함께 '양성평등 발전을 위한 정책협약서'에 서명했다.

    오 후보는 협약식에서 "여성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하루하루 겪는 불편 사항이나 불만족스러운 사항들을 해결해 드리는 게 서울시장으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10여 년 전 서울시장으로 재임할 때도 여성행복 프로젝트('여행 프로젝트')라는 것을 추진했고 덕분에 유엔(UN)에서 상까지 받는 행운도 누렸다"며 "앞으로도 서울 시정에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계속 반영해 나가겠다"고 했다.

    그는 또 "지난 1년간 다시 서울시장으로 일하면서 여성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도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루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원칙을 정하고 여성 1인 가구를 위한 안심귀가스카우트·안심마을보안관·안심이앱·스마트보안등·안전도어지킴이 등 인프라를 확충하는 데 애를 썼다"고 소개했다.

    이어 "서울형 키즈카페도 반응이 좋은 편인데, 한 아파트 단지에 사는 두 손자를 키우면서 정말 필요하다 싶어서 공공 키즈카페 정책으로 연결한 것"이라며 "다시 (시장으로) 일할 수 있게 된다면 여성들을 위한 이런 정책들을 더 확대하고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세훈, 양성평등 정책 협약…"안심귀가 등 여성 지원정책 지속"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경남경찰, 지방선거운동 18일부터 비상 근무 돌입

      경남경찰청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시작에 맞춰 비상 근무 체제에 돌입한다고 17일 밝혔다.경남경찰은 오는 18일부터 개표 종료까지 선거 관련 각종 사건·사고에 신속한 대응을 위해 본청과 도...

    2. 2

      JTBC, 서울시장·경기지사 선거 출구조사 실시

      (서울연합뉴스) 강애란 기자 = JTBC가 다음 달 1일 실시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과 경기도지사 당선자를 예측하는 자체 출구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JTBC는 여론조사 업체 글로벌리서치에 의...

    3. 3

      허태정·이장우 대전시장 후보에 중소기업 정책과제 전달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는 17일 허태정 더불어민주당 대전시장 후보와 이장우 국민의힘 대전시장 후보를 방문해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중소기업계 정책과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정책과제는 지역 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