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자국산 여객기 개발 中, 다목적 민용헬기도 첫 비행 성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국산 여객기 개발 中, 다목적 민용헬기도 첫 비행 성공
    중국이 자국산 상용 여객기인 C919의 고객사 인도를 앞둔 가운데 자국산 다목적 민간 헬기의 첫 시험 비행에 성공하며 항공 제조업 굴기(굴<山+屈>起)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8일 북경일보에 따르면 AC313A는 전날 오전 8시55분 이륙해 약 20분간 시험 비행을 마치고 장시성 징더전 뤼멍 공항에 무사히 착륙했다.

    제조사인 중국항공공업그룹(AVIC)는 "AC313A는 앞으로 추가 비행을 할 예정이며 14차 5개년 계획(2021∼2025년) 기간 내 인증을 받은 뒤 고객에게 인도될 것"이라고 밝혔다.

    AC313A는 민간용 다목적 13t급 헬기로 새로운 형태의 엔진을 장착해 수명이 길고, 구동력이 강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또 항전, 비행제어, 조향 시스템 등도 업그레이드됐다고 AVIC는 전했다.

    최대 이륙중량은 13.8t으로 외부 하중을 포함해 28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다.

    AC313A 수석 설계사는 "이 헬기는 강력한 터보 샤프트 엔진뿐 아니라 새로운 감속기, 제어 시스템, 넓은 기체 구조 등을 활용해 헬기의 성능을 종합적으로 향상했다"며 "응급 의료 지원, 비상 상황 통제 및 지휘, 해상 구조 등 임무에 투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부’의 명배우 로버트 듀발, 향년 95세로 별세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미국 배우 로버트 듀발이 향년 95세로 별세했다. AP통신에 따르면 듀발은 16일(현지시간) 미국 버지니아주 미들버그 자택에서 평화롭게 눈을 감았다.1931년생인 듀발은 1960년대 초 영화계에 ...

    2. 2

      "키 183㎝ 남자 만날래?"…中 '전 애인 추천' 열풍 부는 이유

      중국 청년층을 중심으로 과거 연인을 구직자처럼 묘사해 소개하는 이른바 '전 애인 추천' 방식의 데이팅 문화가 퍼지고 있다. 특히 결별한 상대의 장단점, 연애 이력 등을 정리해 타인에게 공유하는 형태로,...

    3. 3

      '트럼프 재취임' 1년 만에 달러 가치 10% 하락…'약달러' 후폭풍 우려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 확고한 안전자산 지위를 지켜온 미국 달러화가 흔들리고 있다. 지난해 1월 도널드 트럼프 2기 출범 이후 달러 가치는 주요 통화 대비 10% 가까이 떨어졌다. 미국 정부가 직접 관세 정책과 지정학...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