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호남권생물자원관, 섬·연안 미생물의 산업화 활용 첫걸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호남권생물자원관, 섬·연안 미생물의 산업화 활용 첫걸음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전남 목포시)은 재단법인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과 '국내 섬과 연안 지역의 유용 미생물 소재 발굴 및 산업화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북 순창군이 출연해 설립한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은 발효미생물 소재의 발굴과 연구개발을 비롯해 이를 통한 식품 및 기능성 소재 개발과 생산, 연구지원·기술이전을 수행한다.

    이번 협약은 섬·연안 지역에서 발굴되는 유용 미생물 소재의 산업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호남권 지역을 중심으로 양 기관이 보유한 인적·물적 인프라의 공동 활용과 긴밀한 상호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사항은 ▲ 섬과 연안 지역에서 발굴되는 미생물로부터의 기능성·바이오 소재 활용 및 사업화 추진 ▲ 미생물 소재·유용성 정보의 교환, 공유 등이다.

    최경민 생물자원관 산업화지원실장은 "섬·연안 미생물 소재의 산업화 활용을 위해 단순한 연구 교류를 넘어 진흥원과의 긴밀한 유대를 통해 지역을 연계한 국가 바이오산업 활성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가수 김창열 "'다케시마의 날' 앞두고 일본 입국 거부 당해"

      그룹 DJ DOC 멤버 김창열이 일본 입국을 거부당했다고 밝혔다.2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김창열은 "지난 19일 일본 요나고 공항에서 입국 심사 중 음주운전 전력을 이유로 입국이 거부됐다"며 "지난해 개인 일정으로 ...

    2. 2

      건조·강풍 겹쳤다…이틀새 산불 15건

      건조한 날씨에 강풍까지 겹치며 전국에서 산불이 잇따랐다.22일 산림청에 따르면 21~22일 이틀간 전국에서 총 15건의 산불이 발생했다. 이 중 21일 하루에만 12건이 집중됐다.발생한 산불 12건 가운데 11건은 ...

    3. 3

      '삼전닉스 안 갈래'…연·고대 계약학과 등록포기 144명 어디로

      연세대와 고려대 계약학과 정시 합격자 가운데 140명이 넘는 인원이 등록을 포기했다.22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6학년도 정시 모집에서 두 대학 계약학과 합격자 중 등록 포기자는 144명으로 집계됐다. 전년(103...

    ADVERTISEMENT

    ADVERTISEMENT